황희찬도 ‘크리스마스 축포’ 쏜다…첼시전 선발 출격+리그 9호골 도전[현장라인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황희찬(울버햄턴)도 '크리스마스 축포'를 쏠 수 있을까.
황희찬은 8골을 넣으며 득점 순위 경쟁을 펼치고 있다.
이와 같은 활약을 인정받아 울버햄턴과 황희찬은 2028년까지 재계약했다.
황희찬은 15라운드 번리(1-0 승)전에서 득점한 뒤 이후 2경기에서는 침묵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울버햄턴=박준범기자] 황희찬(울버햄턴)도 ‘크리스마스 축포’를 쏠 수 있을까.
울버햄턴은 24일(한국시간) 오후 10시 영국 울버햄턴 몰리뉴 스타디움에서 2023~2024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8라운드 첼시와 홈 경기를 치른다.
황희찬은 어김 없이 선발 출전한다. 파블로 사라비아, 마테우스 쿠냐와 함께 공격진을 꾸릴 것으로 보인다.
황희찬은 8골을 넣으며 득점 순위 경쟁을 펼치고 있다. 지금은 7위다. EPL 무대에서 첫 두 자릿수 득점 달성도 눈 앞에 다가왔다. 뿐만 아니라 황희찬은 유효 슛 10개로 8골을 만드는 등 고효율의 결정력을 보이는 중이다.
이와 같은 활약을 인정받아 울버햄턴과 황희찬은 2028년까지 재계약했다. 이후 1년을 연장할 수 있는 옵션도 포함돼 있다. 연봉도 팀 내 최고의 선수들과 동등한 수준의 금액으로 재계약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만큼 팀 내의 기대가 크다.
다만 아직 재계약 이후 득점포를 가동하지 못했다. 황희찬은 15라운드 번리(1-0 승)전에서 득점한 뒤 이후 2경기에서는 침묵했다. 그를 향한 견제도 점차 심해지고 있다는 의미도 된다.
beom2@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노홍철, 휠체어 타고 지팡이 짚은 충격 근황 “결국 이 지경까지...”
- 유재석 200억 강남땅 현금매입, 자금출처 준비해야 한다.[스타稅스토리]
- ‘이혼’ 강제공개 강성연 “합의 없이 쓴 글 속상하지만” 전남편 김가온과 온도차 입장
- ‘60억 건물주’ 기안84 “헝그리 정신 품고 있다.. 닌텐도 월드처럼 ‘기안랜드’ 어떤가”
- 송민규·곽민선, 파리 데이트?…에펠탑 사진 공개 후 열애설 솔솔
- 배우 김강우, 서울 서초구 건물 45억원에 판매…시세차익은 글쎄?
- 황재균 “♥지연이 먼저 꼬셨다.. ‘웃는 게 예쁜 여자가 이상형’ 했더니 돌직구 날리더라” (
- ‘기스트암 극복’ 남우현, ‘불후의 명곡’ 출연해 깊은 울림 선사…“복부 15㎝ 절개해 수술”
- “박진영 청룡 무대 때 많이 아팠구나”…가창력 논란 싹 날려버린 ‘KBS 2023 연예대상’ 무대
- 김종민·딘딘, 스태프 축의금으로 엇갈린 희비…“안돼, 아니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