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이어 황희찬도 '크리스마스 선물' 전할까?

이솔 기자 2023. 12. 24. 18: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트넘 핫스퍼읫 손흥민이 선사한 '이브의 선물'에 이어, 울버햄튼의 황희찬 또한 '크리스마스의 선물'을 준비한다.

황희찬은 24일 오후 10시, 몰리뉴 스타디움에서 펼쳐지는 2023-24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18R 울버햄튼-첼시전에서 리그 9호골을 노린다.

도약을 노리는 중위권 두 팀의 맞대결에서 황희찬의 리그 9호골이 터질지 주목되는 울버햄튼 대 첼시 경기는 24일 오후 10시 스포티비 온(SPOTV ON)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만날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황희찬, 사진=울버햄튼 공식 SNS

(MHN스포츠 이솔 기자) 토트넘 핫스퍼읫 손흥민이 선사한 '이브의 선물'에 이어, 울버햄튼의 황희찬 또한 '크리스마스의 선물'을 준비한다.

황희찬은 24일 오후 10시, 몰리뉴 스타디움에서 펼쳐지는 2023-24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18R 울버햄튼-첼시전에서 리그 9호골을 노린다.

최근 울버햄튼이 부진한 가운데 황희찬의 '특급 도우미' 페드루 네투가 경기에 나설지 주목된다. 햄스트링 부상으로 이탈했던 네투는 올 시즌 황희찬과 찰떡 호흡을 뽐내며 10경기에서 7도움을 기록한 바 있다.

최근 2경기에서 공격포인트를 쌓지 못한 황희찬이 네투의 복귀와 함께 골맛을 볼 수 있을까. 올 시즌 리그 8골 2도움을 올리며 두 자릿수 공격포인트를 기록 중인 황희찬은 첼시전 첫 골에 도전한다.

황희찬은 울버햄튼 이적 이후 첼시 상대로 세 경기를 소화했으나 모두 교체 선수로 활약한 바 있다. 첼시전 첫 선발 출전을 앞둔 황희찬이 커리어 처음으로 첼시의 골망을 흔들지 주목된다.

이번 경기가 남다른 이유는 바로 그의 최근 활약상 때문이다. 리버풀, 맨시티, 아스톤 빌라 등 강팀을 상대로도, 첼시와 순위가 엇비슷한 풀럼, 브라이튼 등 중위권 팀을 상대로도 모두 득점포를 가동한 만큼, 흔들리고 있는 첼시를 상대로 시즌 1호골을 기록할 가능성이 그 어느때보다도 커진 상황이다.

최근 팀의 성적은 아쉬웠지만 몰리뉴 스타디움에서 6경기 무패 행진을 달리며 홈에서는 좋은 결과를 내고 있다. 네투와 황희찬, 마테우스 쿠냐가 전방에서 삼각 편대를 이뤄 좋은 화력을 뽐냈던 만큼 이번 경기 네투의 복귀 여부가 이목을 끈다. 올 시즌 황희찬이 8골 2도움, 쿠냐가 5골 3도움, 네투는 1골 7도움을 기록 중이다.

첼시의 주전 골키퍼 로베르트 산체스가 부상으로 빠진 점도 긍정적으로 볼 수 있는 대목이다. 다만 후보인 조르제 페트로비치 또한 승부차기 선방으로 리그컵 4강 진출을 이끈 저력 있는 골키퍼인 만큼, 쉽게 득점을 허용하지는 않을 것이다.

원정팀 첼시는 팬들의 기대를 모으던 크리스토퍼 은쿤쿠가 부상 복귀전을 소화한 동시에 팀은 리그컵 4강에 오르며 반등에 성공했다.

 

첼시는 기세를 이어 4년 만에 울버햄튼 원정 승리를 노린다. 첼시는 19-20 시즌 5대 2 승리를 거둔 이후 몰리뉴 스타디움에서 1무 2패에 그쳤다. 강팀의 면모를 되찾아야 하는 첼시는 셰필드전 승리 이후 리그컵 8강에서는 뉴캐슬을 승부차기 끝에 제압했다. 또한, 공격을 풀어줄 은쿤쿠가 무릎 부상을 털고 복귀했다. 리그컵 8강 극적인 동점골로 팀의 준결승 진출을 이끈 '1426억원의 사나이' 미하일로 무드리크가 은쿤쿠의 도움을 받아 살아날지도 관전 포인트다.

도약을 노리는 중위권 두 팀의 맞대결에서 황희찬의 리그 9호골이 터질지 주목되는 울버햄튼 대 첼시 경기는 24일 오후 10시 스포티비 온(SPOTV ON)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만날 수 있다.

Copyright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