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CES 2024서 4K 프로젝터 'LG 시네빔 큐브'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전자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4에서 초소형 4K 프로젝터 'LG 시네빔 큐브'를 처음 공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윤석 LG전자 IT사업부장은 "4K 해상도로 120인치 화면을 구현하는 프리미엄 프로젝터 'LG 시네빔 큐브'로 CES 2024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홈 시네마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소형 프로젝터로 홈 시네마 제공
[더팩트ㅣ최지혜 기자] LG전자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4에서 초소형 4K 프로젝터 'LG 시네빔 큐브'를 처음 공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하는 LG 시네빔 큐브(LG CineBeam Qube)는 새로운 홈 시네마 경험을 제공하는 프로젝터다. 최근 침실, 테라스 등 나만의 공간에서 프로젝터를 사용하는 고객이 늘고 있는 트렌드에 착안해 작고 가벼우면서도 4K 해상도를 갖춘 프로젝터를 개발했다.
제품은 무게 1.49kg, 가로∙세로∙높이 13.5cm∙8cm∙13.5cm 크기로 휴대성을 높였다. 제품에는 손잡이가 적용돼 원하는 장소로 옮길 수 있다. 손잡이는 360°회전돼 본체를 받치는 거치대로 쓸 수 있다. 직육면체 외관에 은색을 입힌 디자인으로 다양한 인테리어와 접목 가능하게 했다.
이와 함께 4K 해상도로 최대 120인치 초대형 화면을 구현한다. 디지털 영화협회 색 영역인 'DCI-P3'를 154% 충족, 45만대 1 명암비를 지원한다. 최대 밝기는 500안시 루멘(ANSI lumen)이다. 자동 화면∙초점 맞춤 기능을 적용해 전원을 켜면 화면이 자동으로 형성된다. 별도 기기를 연결하지 않아도 인터넷에 접속해 유튜브,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 등 다양한 OTT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이윤석 LG전자 IT사업부장은 "4K 해상도로 120인치 화면을 구현하는 프리미엄 프로젝터 'LG 시네빔 큐브'로 CES 2024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홈 시네마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wisdom@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비즈토크<상>] '2024 경제계 신년인사회' 중기중앙회 개최…"특별 의미는 뭐죠?"
- '토트넘 결승골' 손흥민, 맨시티 추월 '톱4' 진입 MOM
- [이철영의 정사신] '9회말 투아웃 투스트라이크' 한동훈의 선택은?
- [KBS 연예대상] 이찬원·제이쓴·김준현·홍진경, 최우수상 수상
- [2023 순방 결산] 尹, 46박 72일 순방…日 7차례, 中 1차례 회담
- 추억 속으로 사라지는 문방구…학령 인구 감소에 존폐 기로
- [인플루언서 프리즘] "전문 MC 안 부럽네"…1인 토크 유튜브 전성시대
- "추운 겨울, 온정 전합니다"…유통家 연말 기부·나눔 행렬
- [아하!] 산타 할아버지께 편지를 보낼 수 있다고요? (영상)
- [오늘의 날씨] 크리스마스 이브 눈 소식... 기대되는 화이트 크리스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