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KBL 유소녀 농구클럽 최강전] 광주방림W U11부 우승 쾌거 … 우리은행은 U9부 우승 컵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방림W가 U11부에서 우승하는 쾌거를 이룩했다.
광주방림W가 지난 23일 신안산대학교 체육관에서 치러진 제19회 WKBL 유소녀 농구클럽 최강진 W-Champs U11부에서 우승했다.
그러나 광주방림W는 비슷한 색깔에 좋은 신체조건을 보유한 우리은행에 계속 한 끗 차로 밀렸다.
마침내 결승에서 우리은행을 만난 광주방림W가 초반부터 멀리 달아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주방림W가 U11부에서 우승하는 쾌거를 이룩했다. 우리은행은 U9부에서 우승 컵을 들어 올렸다.
광주방림W가 지난 23일 신안산대학교 체육관에서 치러진 제19회 WKBL 유소녀 농구클럽 최강진 W-Champs U11부에서 우승했다. 우리은행은 U9부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광주방림W는 뛰어난 조직력으로 리그전부터 다른 팀을 압도해 왔다. 개인 능력과 팀워크를 모두 겸비한 뛰어난 팀이었다.
그러나 광주방림W는 비슷한 색깔에 좋은 신체조건을 보유한 우리은행에 계속 한 끗 차로 밀렸다. 최강전에서 복수를 꿈꾸고 있었다.
마침내 결승에서 우리은행을 만난 광주방림W가 초반부터 멀리 달아났다. 조직적인 지역 방어로 우리은행 선수들의 페인트존 진입을 막아 냈다. 빠른 트랜지션과 정확한 마무리로 득점을 차곡차곡 쌓아올렸다.
그럼에도 우리은행 반격이 만만치 않았다. 광주방림W는 후반부터 기세를 탄 우리은행 돌파를 막지 못했다. 승부는 연장까지 흘러갔다.
절체절명의 순간에 힘을 냈던 팀은 광주방림W였다. 결승전 MVP로 선정된 송지아가 막판 획득한 자유투 4개를 모두 집어넣었다.
수비 집중력과 야투 성공률에서 앞섰던 우리은행이었다. 야금야금 격차를 벌려 나간 끝에 우승 컵을 거머쥐었다.
[U11부 결과]
- 6강 1경기 : 청담W 15-8 구리W
- 6강 2경기 : 수정W 13-8 아산W
- 4강 1경기 : 광주방림W 22-7 청담W
- 4강 2경기 : 우리은행 34-24 수정W
- 결승 : 광주방림W 26-23 우리은행(1차 연장)
[U9부 결과]
- 4강 1경기 : 우리은행 14-7청담W
- 4강 2경기 : 신한은행 11-6 아산W
- 결승 : 우리은행 15-7 신한은행
사진 제공 = WKBL
Copyright © 바스켓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