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스트암 극복’ 남우현, ‘불후의 명곡’ 출연해 깊은 울림 선사…“복부 15㎝ 절개해 수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인피니트 멤버 남우현이 진심을 녹인 무대로 시청자들의 눈시울을 자극했다.
남우현은 12월 23일 방송된 KBS 2TV '불후의 명곡' 5번째 명사 특집 이경규 편에 출연해 무대를 꾸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현덕기자] 그룹 인피니트 멤버 남우현이 진심을 녹인 무대로 시청자들의 눈시울을 자극했다.
남우현은 12월 23일 방송된 KBS 2TV ‘불후의 명곡’ 5번째 명사 특집 이경규 편에 출연해 무대를 꾸몄다.
부활 ‘생각이 나’를 선곡한 남우현은 무대에 오르기 전 “오랜만에 ‘불후의 명곡’ 무대에 서니 십 년 전 이곳에서 노래를 부르던 시절이 떠올랐다. 시청자 여러분들도 그리웠던 사람, 혹은 그리웠던 시간들 이 노래 들으시면서 생각하셨으면 좋겠다”며 “최근 (암때문에) 15㎝ 복부 절개 수술을 했고 현재는 잘 회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약 2년 만에 ‘불후의 명곡’ 무대에 오른 남우현은 원곡 고유의 서정적인 감성을 살린 채 그만의 색깔로 재해석한 무대를 선보였다. 부드러운 보이스로 담담하게 노래를 시작한 남우현은 첫 소절부터 깊은 울림을 선사, 가사에 담긴 감정을 보컬에 그대로 녹여 몰입도를 더했다.
특유의 감성과 시원한 가창력이 돋보이는 무대를 이어가던 남우현은 클라이맥스에서 쌓아왔던 감정을 폭발시켰고, 완벽에 가까운 고음으로 전율을 안겼다. 무대 말미 남우현은 끝내 참아왔던 감정을 터트렸고 뜨거운 눈물을 쏟아내며 무대를 마무리했다.
남우현의 무대를 지켜본 출연자들은 뜨거운 호평과 함께 감동을 표했다. 원곡자 부활의 김태원은 “무대를 너무 훌륭하게 해주셨다”며 극찬했다.
한편 남우현의 투병 소식은 지난달 23일 서울 강남구에서 열린 솔로 정규음반 ‘화이트리’(Whitree) 발매 기념 인터뷰에서 알려졌다.
당시 남우현은 “기스트암이라는 희귀질환에 걸렸다. 100만명 중 1명 걸릴까 말까 한다고 하더라. 1∼2월에 예정됐던 팬 미팅과 공연을 끝낸 뒤 4월 말쯤 10시간에 걸친 대수술을 받았다”고 털어놨다.
이어 “회복하면서 많은 생각을 했다. 힘든 시간이었지만 그만큼 성숙해진 것 같다. 다만, 노래는 예전처럼 못할 거다. 3∼4배는 힘들 것이라고 했는데 춤추고 노래할 때 정말 숨이 잘 안 쉬어지더라”고 이야기했다.
khd9987@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노홍철, 휠체어 타고 지팡이 짚은 충격 근황 “결국 이 지경까지...”
- 유재석 200억 강남땅 현금매입, 자금출처 준비해야 한다.[스타稅스토리]
- ‘60억 건물주’ 기안84 “헝그리 정신 품고 있다.. 닌텐도 월드처럼 ‘기안랜드’ 어떤가”
- ‘이혼’ 강제공개 강성연 “합의 없이 쓴 글 속상하지만” 전남편 김가온과 온도차 입장
- 배우 김강우, 서울 서초구 건물 45억원에 판매…시세차익은 글쎄?
- ‘크리스마스 축포’ 손흥민, 리그 11호골로 득점 공동 2위…토트넘도 에버턴 꺾고 ‘3연승’ 질
- 황재균 “♥지연이 먼저 꼬셨다.. ‘웃는 게 예쁜 여자가 이상형’ 했더니 돌직구 날리더라” (
- ‘결혼’ 김동욱, 예비신부는 소녀시대 연습생 출신 스텔라 김, 수영 “왕비세요?” 축하
- “‘홍김동전’ 방영 중인데 왜 후보에 없나요?”…‘KBS 2023 연예대상’ 최고의 프로그램 논란
- ‘부국제 퀸’ 진서연, 10일간 5kg 감량 식단공개 “대용량 오트밀 요리”(편스토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