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3세' 함연지, 경영수업 시작?…유튜브 운영 돌연 중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함태호 오뚜기 창업주의 손녀이자 뮤지컬 배우 함연지가 돌연 유튜브 운영을 중단했다.
함연지는 지난 22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햄연지'에 '그동안 감사했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함연지는 오뚜기 함영준 회장의 장녀로 대원외국어고등학교를 졸업한 뒤 뉴욕대학교 티쉬예술학교에서 연기를 전공했다.
함연지는 오뚜기 지분 1.07%를 가지고 있는 대주주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국 시장에 한국 음식 알리는 방법 고민"
[더팩트ㅣ문화영 기자] 함태호 오뚜기 창업주의 손녀이자 뮤지컬 배우 함연지가 돌연 유튜브 운영을 중단했다.
함연지는 지난 22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햄연지'에 '그동안 감사했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해당 영상에서 함 씨는 "저는 미국 시장에 한국 음식을 어떻게 하면 잘 알릴 수 있을까에 대해 고민을 깊게 하고 있다"며 "일하는 것도 즐겁고 이런 루틴 있는 생활도 너무 잘 맞아서 굉장히 의미 깊은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지난 4년간 여러분과 제 하루하루를 공유하고 소통하면서 달려왔는데 앞으로 '제 마음의 소리에 귀 기울여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좀 조용하게 하루를 느끼고 즐기면서 그런 것의 의미를 느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밝혔다.
이어 "제가 걱정되는 건 목요일을 기다려서 영상을 보시고 해피 충전을 하신다는 말을 들었는데 이제 영상이 안 올라와도 항상 하루하루 일상의 해피 충전을 잘하고서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그는 "저희를 지난 4년간 보듬어주시고 다시 찾아와주시고 예뻐해 주셔서 행복했다"며 "감사하다"고 거듭 강조했다.
함연지는 오뚜기 함영준 회장의 장녀로 대원외국어고등학교를 졸업한 뒤 뉴욕대학교 티쉬예술학교에서 연기를 전공했다. 현재 뮤지컬 배우로 활동 중이다.
그의 유튜브 활동 중단 선언을 두고 일각에선 경영 수업과 관련이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함연지는 오뚜기 지분 1.07%를 가지고 있는 대주주다.
오뚜기는 최근 함연지의 시아버지인 김경호 전 LG전자 부사장을 글로벌사업본부장으로 선임했다. 함연지의 남편이자 김경호 부사장의 아들인 김재우는 지난 2018년 오뚜기에 입사해 미국에서 근무 중이다.
cultur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비즈토크<상>] '2024 경제계 신년인사회' 중기중앙회 개최…"특별 의미는 뭐죠?"
- '토트넘 결승골' 손흥민, 맨시티 추월 '톱4' 진입 MOM
- [이철영의 정사신] '9회말 투아웃 투스트라이크' 한동훈의 선택은?
- [KBS 연예대상] 이찬원·제이쓴·김준현·홍진경, 최우수상 수상
- [2023 순방 결산] 尹, 46박 72일 순방…日 7차례, 中 1차례 회담
- 추억 속으로 사라지는 문방구…학령 인구 감소에 존폐 기로
- [인플루언서 프리즘] "전문 MC 안 부럽네"…1인 토크 유튜브 전성시대
- "추운 겨울, 온정 전합니다"…유통家 연말 기부·나눔 행렬
- [아하!] 산타 할아버지께 편지를 보낼 수 있다고요? (영상)
- [오늘의 날씨] 크리스마스 이브 눈 소식... 기대되는 화이트 크리스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