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정훈 충북도의원, 대한민국 의정정책대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 최정훈 충북도의원(청주2)이 지난 22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연계 의정정책대상' 시상식에서 광역의회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여의도정책연구원이 주최한 지방자치 의정정책대상은 지방자치 활성화와 지방의정 발전 공이 크고 특히 주민행복정책 마련에 기여한 지방의원에게 수여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한준성 기자] 국민의힘 최정훈 충북도의원(청주2)이 지난 22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연계 의정정책대상’ 시상식에서 광역의회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여의도정책연구원이 주최한 지방자치 의정정책대상은 지방자치 활성화와 지방의정 발전 공이 크고 특히 주민행복정책 마련에 기여한 지방의원에게 수여한다.
최정훈 의원은 12대 충북도의회 전반기 행정문화위원회 부위원장과 예산결산특별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그는 지역 청년 예술인 육성·지원을 위한 조례 제정과 지역 수어교육원 설치, 고위험 산모와 신생아를 위한 치료 인프라 구축 필요성을 촉구해 관련 예산 확보 등 지역 현안 해결에 앞장서 왔다.
주민 생활에 불편함을 초래했던 인도와 교통 신호체계 등을 정비하고, 전통시장 살리기와 원도심 활성화에도 힘쓰는 등 현장 중심 생활밀착형 의정활동에 힘썼다.
최정훈 의원은 “지방의원으로서 선거운동 당시 약속을 지키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현장에서 늘 소통하며 충북 발전과 도민 행복을 위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하겠다”고 말했다.
/청주=한준성 기자(fanykw@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무료 옷장 나눔 받아 가놓고, 건물 앞에 부수고 가버린 커플
- [오늘날씨] 새벽까지 전국 빗방울…낮 기온 20도 내외 '포근'
- [혁신, 스타트업을 만나다] AI 기반 '이미지·영상' 검색 솔루션 – 에이아이썸
- [기자수첩] 무시할 수 없는 중국 전기차가 온다
- 국내은행, 9월 한 달간 연체 채권 2.9조 처분
- "강남 주택시장은 여전히 '후끈'"…분양단지 과열주의보
- 명태균·김영선 나란히 구속…"증거인멸 우려"
- 안전벨트 잘못 맨 '손님'…걸려서 넘어지면 '기사 잘못'? [기가車]
- 이혼 후 '위자료·양육비' 안준 아버지…"어머니 한 풀고 싶어요" [결혼과 이혼]
- [오늘의 운세] 11월 15일, 여행을 하고자 한다면 망설이지 말고 떠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