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싱 김준호 ‘KBS 연예대상’ 2연속 수상 쾌거···“아빠로서 뿌듯해”

이선명 기자 2023. 12. 24. 10:1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펜싱선수 김준호가 KBS 연예대상에서 우수상을 거머쥐며 올 한 해 예능감을 인정받게 됐다. 해와달 엔터 제공



펜싱선수 김준호가 2023 KBS 연예대상에서 리얼리티 부문 우수상을 수상, 작년에 이어 2연속 수상의 쾌거를 안았다.

은우 - 정우 아빠로 KBS2 예능 프로그램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 중인 김준호가 23 일 열린 ‘2023 KBS 연예대상’에서 리얼리티 부문 우수상을 거머쥐었다. 김준호는 지난 9 월 항저우 아시안게임 펜싱 남자 사브르 단체전에서 2연속 금메달을 획득하며 ‘본업’으로도 최고의 성과를 이룬 데 이어, 연예대상에서도 우수상을 수상하며 2023 년 최고의 한 해를 보내게 됐다.

2022 년 KBS2 연예대상 인기상에 이어 두 해 연속 수상자로 선정된 김준호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우수상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훈련으로 아이들 , 가족들과 많은 시간을 보내지 못하지만 ‘슈퍼맨이 돌아왔다’를 통해 좋은 추억을 만들게 해주신 손자연, 김영민 PD 님을 비롯한 제작진 여러분께 감사를 드린다”며 제작진에게 영광을 돌렸다.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예쁜 은우, 정우에게도 감사하다고 전하고 싶다”는 김준호는 “오늘이 결혼기념일인데, 사랑하는 아내에게 큰 선물을 줄 수 있어서 감사하다” 며 아내를 향한 애정을 듬뿍 드러냈다. 마지막으로 “‘슈퍼맨이 돌아왔다’가 올해로 10 주년을 맞았는데, 앞으로 20년, 30년 롱런하는 프로그램이 됐으면 한다”며 고 덧붙이며 수상 소감을 마무리했다.

김준호는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두 아들 은우-정우를 키우는 현실 육아를 보여주며 ‘MZ 아빠’의 쿨한 캐릭터로 맹활약하고 있다.

김준호는 소속사 해와달엔터테인먼트를 통해서도 “올 한 해 펜싱선수로서도, 방송인과 ‘아빠’로서도 멋진 결과를 맺게 돼 뿌듯하다”며 “저희 가족을 아껴주시고 응원해주신 시청자분들에게도 진심으로 감사 인사를 드린다. 모두들 즐거운 연말 보내시고, 다가오는 2024 년에도 행복한 일이 가득하시길 바란다”는 메시지를 보냈다.

이선명 기자 57km@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