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싱 김준호 ‘KBS 연예대상’ 2연속 수상 쾌거···“아빠로서 뿌듯해”
펜싱선수 김준호가 2023 KBS 연예대상에서 리얼리티 부문 우수상을 수상, 작년에 이어 2연속 수상의 쾌거를 안았다.
은우 - 정우 아빠로 KBS2 예능 프로그램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 중인 김준호가 23 일 열린 ‘2023 KBS 연예대상’에서 리얼리티 부문 우수상을 거머쥐었다. 김준호는 지난 9 월 항저우 아시안게임 펜싱 남자 사브르 단체전에서 2연속 금메달을 획득하며 ‘본업’으로도 최고의 성과를 이룬 데 이어, 연예대상에서도 우수상을 수상하며 2023 년 최고의 한 해를 보내게 됐다.
2022 년 KBS2 연예대상 인기상에 이어 두 해 연속 수상자로 선정된 김준호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우수상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훈련으로 아이들 , 가족들과 많은 시간을 보내지 못하지만 ‘슈퍼맨이 돌아왔다’를 통해 좋은 추억을 만들게 해주신 손자연, 김영민 PD 님을 비롯한 제작진 여러분께 감사를 드린다”며 제작진에게 영광을 돌렸다.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예쁜 은우, 정우에게도 감사하다고 전하고 싶다”는 김준호는 “오늘이 결혼기념일인데, 사랑하는 아내에게 큰 선물을 줄 수 있어서 감사하다” 며 아내를 향한 애정을 듬뿍 드러냈다. 마지막으로 “‘슈퍼맨이 돌아왔다’가 올해로 10 주년을 맞았는데, 앞으로 20년, 30년 롱런하는 프로그램이 됐으면 한다”며 고 덧붙이며 수상 소감을 마무리했다.
김준호는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두 아들 은우-정우를 키우는 현실 육아를 보여주며 ‘MZ 아빠’의 쿨한 캐릭터로 맹활약하고 있다.
김준호는 소속사 해와달엔터테인먼트를 통해서도 “올 한 해 펜싱선수로서도, 방송인과 ‘아빠’로서도 멋진 결과를 맺게 돼 뿌듯하다”며 “저희 가족을 아껴주시고 응원해주신 시청자분들에게도 진심으로 감사 인사를 드린다. 모두들 즐거운 연말 보내시고, 다가오는 2024 년에도 행복한 일이 가득하시길 바란다”는 메시지를 보냈다.
이선명 기자 57km@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경X이슈] 김광수는 왜, 꺼진 ‘티아라 불씨’를 살렸나
- 홍현희, ♥제이쓴과 결혼하길 잘했네 “인생 완전 달라져” (백반기행)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율희, 최민환 ‘업소 논란’ 속 활동 시동··· 양육권 가져오나
- “커플템 NO” 정우성·신현빈, 열애설 초고속 부인
- 나나 “다섯 배 정도 아픈 것 같다”···타투 제거 시술 공개
- 김예지, 활동 중단 원인은 쏟아진 ‘악플’ 때문이었다
- [종합] ‘돌싱글즈6’ 역대 최다 4커플 나왔다, 행복 출발
- 남현희, 누리꾼 30명 ‘무더기 고소’
- [공식] 배우 곽시양·임현주 커플 결별···“좋은 동료로 남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