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르빗슈 드디어 발 뻗고 자겠네' SD, 1m74인데 154km 던지는 日 불펜 영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샌디에이고 파드리스가 일본 국가대표 좌완 불펜 투수를 영입했다.
24(한국시각) 샌디에이고 구단은 샌디에이고 유니폼을 입은 마쓰이 유키의 사진을 개시하며 "일본인 좌완 불펜 투수 마쓰이와 5년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올 시즌까지 도호쿠 라쿠텐 골든이글스에서 활약한 마쓰이는 일본의 국가대표 좌완 불펜 투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나유리 기자]샌디에이고 파드리스가 일본 국가대표 좌완 불펜 투수를 영입했다.
24(한국시각) 샌디에이고 구단은 샌디에이고 유니폼을 입은 마쓰이 유키의 사진을 개시하며 "일본인 좌완 불펜 투수 마쓰이와 5년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올 시즌까지 도호쿠 라쿠텐 골든이글스에서 활약한 마쓰이는 일본의 국가대표 좌완 불펜 투수다. 올해 3월에 열린 WBC(월드베이스볼클래식)에도 대표팀의 일원으로 참가해 우승을 견인했다.
시즌 종료 후 FA 자격을 얻은 마쓰이는 메이저리그 도전에 나섰다. 샌디에이고가 가장 적극적이었다. 샌디에이고는 불펜 보강이 절실한 상황. 오타니 쇼헤이, 이정후 등 야수 영입에도 관심이 있었지만 투수 보강이 더 시급했기에 공격적으로 나서지 못했다.
그런 상황에서 최근 샌디에이고가 마쓰이와의 계약 합의에 도달했다는 소문이 현지 언론을 중심으로 퍼졌다. 샌디에이고에는 현재 일본인 '슈퍼스타' 다르빗슈 유가 뛰고 있다. 다르빗슈는 마쓰이의 계약 관련 소문을 듣고 자신의 SNS에 "궁금해서 잠이 오지 않는다"고 기대가 되는 심경을 토로하기도 했다. 다르빗슈는 WBC에서 함께 하며 가까워진 후배 마쓰이와 한 팀에서 뛸 수 있다는 기쁨이 컸던 것으로 알려졌다.
그리고 마침내 샌디에이고가 24일 오피셜을 발표했다. 'MLB.com'은 5년 2800만달러(약 365억원) 수준의 계약 규모이며 2026, 2027시즌 이후 옵트 아웃은 물론 계약 5년차 시즌을 구단 옵션으로 전환할 수 있는 조항도 포함돼있다"고 보도했다.
신장 1m74에 적은 체구지만, 최고 154km에 육박하는 빠른 공을 뿌리는 마쓰이는 일본 최정상급 불펜 투수다. 라쿠텐에서 뛴 10시즌 동안 통산 평균자책점이 2.40에 불과하다. 지난 3시즌 동안은 1이닝 불펜 요원으로 뛰면서 152이닝 동안 214탈삼진 평균자책점 1.42로 NPB 최고의 성적을 기록했다.
탈삼진 능력이 빼어난 왼손 좌완 불펜을 품은 샌디에이고는 큰 만족감을 드러냈다. A.J 프렐러 샌디에이고 단장은 "마쓰이는 지속적으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투수다. 불펜에서 9~10시즌을 뛰면서 최고의 마무리 투수 중 한명이었다. 직구, 스플릿, 슬라이더 등 3개 구종을 던지지면 탈삼진 능력이 꾸준히 뛰어났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나유리 기자 youll@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수 허가령, 극성 男팬이 휘두른 흉기에 사망..향년 26세
- “솔로 끝” 구본승♥서동주, 결혼하나..“이상화♥강남 같은 최고의 궁합”→전화번호 교환 (동치미)
- 이혜영 “前남편 이상민에 자발적 영상편지..자꾸 이혼 언급 탁재훈 열받아”
- 서하얀, ♥임창정 주가조작 논란 속 8개월만에 SNS 복귀 “플리마켓 진행→수익금 기부”
- 고개가 90도 굽었던 이봉주, 허리 꼿꼿..기적적으로 회복된 근황 [SC이슈]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