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6개 시군 대설특보…낮 최고 1~3도 '흐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성탄절 이브이자 휴일인 24일 전북지역 하늘은 대체로 흐리겠다.
오전까지 전북에 눈이 내리겠고, 서해안에는 오후 한때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다.
세계보건기구(WHO) 기준 (초)미세먼지 농도 '오전 보통-오후 나쁨' 수준이다.
군산항 간조시각은 오전 7시12분(97㎝)이고, 만조는 오후 1시20분(598㎝)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북=뉴시스]고석중 기자 = 성탄절 이브이자 휴일인 24일 전북지역 하늘은 대체로 흐리겠다.
오전까지 전북에 눈이 내리겠고, 서해안에는 오후 한때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다. 예상 적설은 2~7㎝, 강수량은 5㎜ 미만이다.
기상청은 오전 5시 30분을 기해 6개 시군(군산, 부안, 고창, 김제, 정읍, 순창)에 대설주의보를 발표했다.
주요지점 신적설은 변산(부안) 6.6㎝, 선유도(군산) 4.9㎝, 상하(고창) 4.7㎝, 복흥(순창) 2.9㎝, 진봉(김제) 0.6㎝, 정읍 2.3㎝, 신덕(임실) 1.7㎝, 함라(익산) 0.8㎝, 전주 0.8㎝, 진안 0.7㎝다.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5~영하 3도로 어제보다 5~7도 낮고, 낮 최고기온은 1~3도로 어제보다 1도께 높다.
세계보건기구(WHO) 기준 (초)미세먼지 농도 '오전 보통-오후 나쁨' 수준이다.
군산항 간조시각은 오전 7시12분(97㎝)이고, 만조는 오후 1시20분(598㎝)이다. 일출은 오전 7시42분이고 일몰은 오후 5시25분이다.
성탄절인 25일은 새벽부터 아침까지 북부를 중심으로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 예상 적설은 1~5㎝, 강수량 5㎜ 미만이다.
기온은 아침 최저 영하 6~영하 1도, 낮 최고 1~4도가 되겠다.
기상청은 "예상되는 눈은 기압골의 발달 정도와 위치에 따라 강수 시간과 강수 지역 변동성이 커, 대기 하층과 지상의 미세한 기온과 바람의 변화에 따라 적설 차가 클 수 있다"면서 최신 예보 참고를 당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9900@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박원숙 "사망한 아들에 해준 거 없어…손녀에 원풀이"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
- 김혜경 벌금형 선고에…이재명 "아쉽다" 민주 "검찰 비뚤어진 잣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