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타 쏘니’ 손흥민, 리그 11호 골→토트넘에 3연승 ‘X-마스’ 선물…맨시티 제치고 4위 진입 [EPL]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산타 쏘니' 손흥민이 크리스마스 이브 맞이 토트넘 홋스퍼에 3연승을 선물했다.
토트넘 홋스퍼는 24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에버튼과의 2023-24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18라운드 홈 경기에서 2-1 승리, 3연승을 달렸다.
손흥민은 리그 11호 골을 기록, 살라(리버풀), 보웬(웨스트햄)과 함께 프리미어리그 득점 랭킹 공동 2위로 올라섰다.
결국 토트넘이 1골차 리드를 지켜내며 3연승을 달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산타 쏘니’ 손흥민이 크리스마스 이브 맞이 토트넘 홋스퍼에 3연승을 선물했다.
토트넘 홋스퍼는 24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에버튼과의 2023-24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18라운드 홈 경기에서 2-1 승리, 3연승을 달렸다.
토트넘은 리그 11승(3무 4패)을 신고, 맨체스터 시티(10승 4무 3패)를 제치고 단독 4위로 올라섰다. 히샤를리송의 선제골, 그리고 손흥민의 추가골이 빛낸 승리였다.
토트넘은 골키퍼 비카리오를 시작으로 페드로 포로-로메로-데이비스-에메르송-사르-스킵-쿨루세프스키-존슨-히샤를리송-손흥민이 선발 출전했다.
에버튼은 골키퍼 픽포드를 시작으로 패터슨-타코우스키-브랜스웨이트-미콜렌코-오나나-게예-가너-맥닐-해리슨-칼버트 르윈이 선발 출전했다.
토트넘은 전반 시작이 좋았다. 전반 9분 존슨의 크로스를 히샤를리송이 마무리하며 이른 선제골을 터뜨렸다. 4분 뒤에는 왼쪽 측면에서 이어진 에메르송의 크로스를 존슨이 슈팅, 골문 위로 향했다. 그러나 좋은 분위기를 이어간 위협적인 공격이었다.
위기도 있었다. 전반 16분 미콜렌코의 크로스를 칼버트 르윈이 헤더로 연결했다. 그러나 비카리오가 몸을 날려 선방, 실점 위기를 극복했다.
2-0이 된 후 전반 35분부터 에버튼의 추격전이 시작됐다. 강력한 전방 압박, 그리고 좌우 측면을 활용, 토트넘의 수비진을 흔든 것이다. 하지만 비카리오가 에버튼의 중거리 슈팅을 모두 막아내는 괴력을 발휘했다. 전반 추가시간에는 해리슨의 완벽한 역습을 저지, 무실점으로 전반전을 끝냈다.
전반 중후반부터 시작된 에버튼의 추격 공세는 후반에도 이어졌다. 후반 51분 결국 결실을 맺는 듯했다. 고메즈의 스틸 이후 칼버트 르윈이 패스를 받아 슈팅, 득점한 것이다. 그러나 고메즈가 에메르송에게 볼을 뺏는 과정에서 파울을 범해 골은 취소됐다.
토트넘 역시 후반 56분 사르, 75분 쿨루세프스키의 슈팅으로 픽포드를 시험하며 날카로운 카운터 어택을 시도했다. 에버튼이 전체 라인을 올린 것을 공략해 얻어낸 득점 기회였다. 아쉽게도 픽포드의 선방에 모두 막혔다.
에버튼도 후반 76분 고메즈의 슈팅이 옆그물을 때리는 등 위협적인 상황을 많이 만들어냈다. 하나, 득점은 없었다. 그리고 후반 82분 코너킥 상황에서 고메즈의 슈팅이 비카리오를 뚫고 들어가며 2-1 추격했다. 2분 뒤 단주마의 슈팅은 비카리오가 막아냈다.
후반 추가시간 단주마의 역습 후 슈팅은 토트넘에 있어 대위기였다. 하지만 골문 위로 크게 향하면서 실점하지 않았다. 경기 종료 직전에는 단주마가 다시 한 번 기회를 얻었지만 골대를 맞고 나왔다. 결국 토트넘이 1골차 리드를 지켜내며 3연승을 달렸다.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태오, 넷플릭스 美 드라마 ‘더 리크루트2’ 주인공 캐스팅 - MK스포츠
- ‘미모의 아나운서’ 박연경 결혼 발표 “다음 주 작은 예식 진행” - MK스포츠
- 이서-리즈-레이 ‘강추위 속 단체로 초미니 패션’ [틀린그림찾기] - MK스포츠
- 전종서 ‘과감한 노출 패션으로 시선 올킬’ [틀린그림찾기] - MK스포츠
- 일본축구협회 “평양에서 월드컵 예선? 확정 아냐” - MK스포츠
- 손흥민+히샤를리송 골골! 토트넘, 에버튼전 전반 2-0 마무리…‘쏘니’ 11호 골→득점 공동 2위 [EP
- ‘쏘니’ 손흥민 폭발! 에버튼전 전반 리그 11호 골 작렬…살라·보웬과 공동 2위 [EPL] - MK스포츠
- 이제 정찬성은 없다…새로운 UFC 톱스타 필요 [인터뷰③] - MK스포츠
- 박지수·강이슬·염윤아 동반 활약! KB스타즈, BNK 꺾고 ‘단독 선두’ 우리은행 추격 - MK스포츠
- ‘쏘니’ 손흥민 11호 골 정조준! 토트넘, 에버튼과 18R 홈 경기 선발 라인업 발표 [EPL]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