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 18라운드 최대 빅매치!’ 1위 아스널 vs 3위 리버풀 맞대결 선발 명단 공개
선두 경쟁을 펼치고 있는 1위 아스널과 3위 리버풀이 맞대결을 펼친다.
아스널과 리버풀은 24일 오전 2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리버풀의 안필드에서 2023-24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8라운드를 치른다.
홈팀 리버풀은 알리송, 엔도, 반 다이크, 코나테, 디아스, 소보슬러이, 살라, 존스, 학포, 치미카스, 알렉산더-아놀드가 선발 출격한다.
원정팀 아스널은 라야, 화이트, 살리바, 마갈량이스, 진첸코, 라이스, 하베르츠, 외데고르, 사카, 마르티넬리, 제주스가 선발 출격한다.
리그 선두에 올라있는 아스널은 지난 주말 브라이턴을 홈으로 불러들여 2-0 완승을 거뒀다. 압도적인 경기력을 펼치며 경기를 지배한 아스널은 후반 터진 제주스와 하베르츠의 골에 힘입어 승점 3점을 따내고 선두로 올라섰다.
애스턴 빌라 원정에서 패했고 PSV 에인트호번 원정에서 비기면서 주춤하는 흐름으로 빠질 수도 있었으나 곧바로 승리를 거두면서 분위기를 바꿔놨다. 현재 아스널은 12승 3무 2패를 기록하며 리그 1위에 올라있다.
리버풀은 주중 잉글랜드 풋볼리그컵(EFL컵) 8강전에서 웨스트햄 유나이티드를 5-1로 대파했다. 웨스트햄을 상대로 폭발적인 공격력을 선보이며 홈에서 5골의 골 잔치 속에 대승을 거뒀다.
지난 주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와의 홈 경기에선 0-0 무승부를 거뒀다. 리버풀은 90분 내내 경기를 지배하며 맨유를 압도했으나 맨유가 수비적으로 경기를 펼치면서 득점을 만들어 내는 데 실패했다.
리버풀은 현재 11승 5무 1패를 기록하며 리그 3위에 올라있다. 리버풀은 지난 10월 1일 토트넘전 패배 이후 6승 4무를 기록하며 10경기 연속 리그에서 무패 행진을 달리고 있다.
양 팀의 최근 5번의 맞대결 전적에서는 리버풀이 2승 2무 1패로 근소하게 우위를 점했다. 하지만 지난 시즌에는 아스널이 1승 1무로 리버풀에 패하지 않았다.
박찬기 온라인기자 cha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종합] 토니안 “거울 깨고 피 흥건···조울증+대인기피증 앓아” (새롭게 하소서)
- ‘음주 튀바로티’ 김호중, 징역살이 억울했나···즉각 ‘빛항소’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송재림 사생활’ 유포한 일본인 사생팬에 비판세례···계정삭제하고 잠적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