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테이 또 폭발' 우리카드 올해 정말 일내나... 삼성, 항공 제치고 1위로 반환점 '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리카드의 기세가 정말 만만치 않다.
홀로 9점을 쓸어 담은 마테이의 맹공과 블로킹 득점 5개를 묶어 1세트를 쉽게 따낸 우리카드는 2세트에서도 3∼4점 차 우위를 이어가다가 21-18에서 한성정의 터치 아웃 득점, 마테이의 대각 강타와 블로커 터치 아웃 득점으로 격차를 벌려 세트스코어 2-0으로 앞서나갔다.
우리카드 선수들은 이날 이름 대신 '홍대 입구'(한성정), '남대문'(김지한), '광장시장'(마테이) 등 서울 명소를 새긴 성탄 특별 유니폼을 입고 뛰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한항공 4연패 저지할 강력한 대항마
[파이낸셜뉴스] 우리카드의 기세가 정말 만만치 않다. 워낙 좋은 용병을 뽑은데다 선수들의 플레이가 유기적으로 돌아간다.
남자 프로배구 우리카드가 슬로베니아 출신 주포 마테이 콕(등록명 마테이)의 원맨쇼를 앞세워 시즌 3연패의 대한항공을 제치고 1위로 정규 시즌 반환점을 돌았다.
우리카드는 23일 경기도 의정부체육관에서 열린 도드람 2023-2024 V리그 방문 경기에서 KB손해보험을 세트 점수 3-0(25-20 25-20 25-19)으로 가볍게 물리쳤다. 시즌 3연승과 함께 14승 4패, 승점 39를 기록한 우리카드는 2위 삼성화재(승점 34·13승 5패)를 5점 차로 따돌리고 정규리그 선두로 4라운드를 맞이한다. 3연패를 당한 KB손보는 3승 15패, 승점 14에 머물러 7위로 전반기를 마쳤다.
1세트부터 마테이의 고공 폭격이 시작되었다.
홀로 9점을 쓸어 담은 마테이의 맹공과 블로킹 득점 5개를 묶어 1세트를 쉽게 따낸 우리카드는 2세트에서도 3∼4점 차 우위를 이어가다가 21-18에서 한성정의 터치 아웃 득점, 마테이의 대각 강타와 블로커 터치 아웃 득점으로 격차를 벌려 세트스코어 2-0으로 앞서나갔다.
3세트는 시소게임이었다. 하지만 21-19에서 마테이의 서브 에이스로 확실한 승기를 잡았다. 마테이는 곧바로 코트 끝에 떨어지는 깔끔한 서브 에이스 2개를 연달아 꽂아대며 포효했다.
마테이는 이날 서브 에이스 5개와 블로킹 득점 1개를 포함해 마테이는 70%의 높은 공격 성공률을 뽐내며 27점을 터뜨렸다. 우리카드 선수들은 이날 이름 대신 '홍대 입구'(한성정), '남대문'(김지한), '광장시장'(마테이) 등 서울 명소를 새긴 성탄 특별 유니폼을 입고 뛰었다.
#우리카드 #마테이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장난감 자랑하다 전라노출…사진 빛삭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눈 떴는데 침대에 피가 흥건"..토니안, 정신과 증상 8가지 나타났다 고백 [헬스톡]
- 이재명 유죄에 비명계 뜬다…민주 균열 가속화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영주서 50대 경찰관 야산서 숨진채 발견…경찰 수사 착수
- "조카 소설, 타락의 극치" 한강의 목사 삼촌, 공개 편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딸이 너무 예뻐서 의심"…아내 불륜 확신한 남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