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3일 뉴스센터 주요뉴스

2023. 12. 23. 19:3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한동훈, 이틀째 잠행…비대위 구성 고심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지명자가 이틀째 비대위 구성을 고심 중입니다. '젊은 비대위'가 꾸려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는 가운데, 국민의힘은 오는 29일까진 인선을 마치고 비대위를 공식 출범하겠단 계획입니다.

▶ 민주당 '한동훈 등장' 긴장…"DJ도 2선 후퇴" 국민의힘의 '한동훈 비대위' 출범에 민주당도 긴장하는 모습입니다. 아직 당 차원의 별다른 쇄신 방안이 나오지 않고 있는 가운데, 이낙연 전 대표는 "사법문제가 없었던 김대중 전 대통령도 2선 후퇴를 했다"며 이재명 대표를 거듭 압박했습니다.

▶ 13년 만에 부활한 천안함…"적 직접 타격" 천안함이 지난 2010년 폭침 사건 이후 13년 만에 신형 호위함으로 부활해 오늘 작전배치됐습니다. 원거리의 적 잠수함은 물론 육상 지휘시설까지 직접 타격할 수 있도록 성능이 크게 향상됐습니다.

▶ 포스코에 큰 불…공장 상당수 가동 중단 오늘 오전 포스코 포항제철소에서 화재가 발생해 제철소 내 공장 상당수가 가동이 중단됐습니다. 불은 1시간 40분 만에 진화됐고, 다행히 인명 피해도 없었지만 검은 연기가 많이 발생하면서 시민들은 불안에 떨었습니다.

▶ [현장 취재] 낙서로 몸살 앓는 문화재 경복궁 담장 낙서로 문화재 훼손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졌지만, 경복궁 담장이 아닌 문화재의 다른 곳들도 훼손됐단 사실 알고 계셨습니까? MBN이 직접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 올해는 화이트 크리스마스…설레는 나들이 성탄절 연휴의 첫날 나들이를 나온 시민들로 시내가 북적였습니다. 내일부터는 전국에 눈이 예보돼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