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스만호, 내달 6일 이라크와 아시안컵 최종 모의고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클린스만호가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마지막 평가전 상대로 이라크를 만난다.
대한축구협회는 23일 "축구 국가대표팀이 한국 시간으로 다음 달 6일 오후 10시 아랍에미리트(UAE)의 뉴욕대 아부다비 스타디움에서 이라크와 현지 평가전을 치른다"고 밝혔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내년 1월 12일 개막하는 2023 카타르 아시안컵에서 요르단, 바레인, 말레이시아와 함께 조별리그 E조 속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클린스만호가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마지막 평가전 상대로 이라크를 만난다.
대한축구협회는 23일 “축구 국가대표팀이 한국 시간으로 다음 달 6일 오후 10시 아랍에미리트(UAE)의 뉴욕대 아부다비 스타디움에서 이라크와 현지 평가전을 치른다”고 밝혔다. 이 경기는 아시안컵에서 맞붙을 중동 팀과의 일전에 대비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라크의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은 63위로 우리나라(23위)보다 낮다.
한국은 이번 대회에서 64년 만의 우승에 도전한다. 1960년 제2회 아시안컵이 마지막 우승이다. 상당수 대회에서 중동 팀에 발목을 잡혔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내년 1월 12일 개막하는 2023 카타르 아시안컵에서 요르단, 바레인, 말레이시아와 함께 조별리그 E조 속했다. 중동 국가 2팀과 한 조다. 아시안컵에 출전하는 26명의 최종 명단은 오는 28일 발표된다.
클린스만호는 다음 달 2일 UAE로 출국해 전지훈련을 진행한 후 10일 결전지인 카타르에 입성한다. 대회 첫 경기는 2024년 1월 15일 예정된 바레인전이다.
정문영 기자 my.jung@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걸그룹 '시크릿' 송지은, 유튜버 박위와 다정한 투샷…둘이 무슨 관계?
- 극성팬이 휘두른 흉기에…결혼 앞둔 인기 女가수 끝내
- 남편에 매일 타주던 음료에 '하수구 세정제'를…피부과 女의사 '카메라'에 딱 걸렸다
- 'MZ 조폭 전성시대'…그들은 왜 범죄의 세계에 빠지나
- '사기 범죄 수익 모두 남현희와 그 가족들에게 갔다”…전청조 재판서 눈물 '글썽'
- 영끌한 ‘강남 빌딩’ 팔았지만 수익 못낸 김강우…얼마나 싸게 내놨길래?
- 짐 들어주고 안전벨트까지…할머니에게 '쌈짓돈' 받은 고속버스 운전기사
- 케이크 판매금 기부한다더니…14억 받아챙긴 유명 인플루언서
- 39년간 동네 지킨 약국에 추모 쪽지 한가득…무슨 사연이길래
- 겸직 허가 없이 모델 활동 해온 국방부 공무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