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라이어 캐리의 ‘그 노래’…빌보드 ‘핫100’ 6번째 1위

2023. 12. 23. 12:5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크리스마스의 여왕이 귀환했다.

지난 1994년 발표한 머라이어 캐리의 캐럴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가 6번째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100' 1위에 올랐다.

국내에서도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는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라이어 캐리 [소니뮤직 제공]

크리스마스의 여왕이 귀환했다. 지난 1994년 발표한 머라이어 캐리의 캐럴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가 6번째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100’ 1위에 올랐다.

미국 매체 포브스는 20일(현지시간) “캐리는 이 노래로 핫100에서 여섯 차례 1위를 차지지하며 역사를 다시 썼다. 같은 곡으로 핫100 정상에 6번 오른 사례는 없었다”고 보도했다.

브렌다 리(79)의 캐럴 ‘로킹 어라운드 더 크리스마스 트리(Rockin' Around the Christmas Tree)’가 발매된 지 65년 만에 처음으로 차트 1위를 차치하며 캐리보다 2주 앞서 핫100 1위를 기록했으나, 크리스마스 주간이 다가오자 캐리의 캐럴이 다시 1위 자리를 탈환했다.

국내에서도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는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지니뮤직이 1~19일 설문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20~50대가 연간 가장 많이 소비한 캐럴이 이 노래였다. 멜론 차트에서도 ‘톱100’ 9위에 올랐다.

발매된 지 30년이 돼가는 곡이지만 매년 연말 국내외에서 배경음악으로 깔리곤 해 머라이어 캐리의 ‘눈꽃 연금’이라는 별명도 붙은 노래다.

이 밖에도 아리아나 그란데의 ‘산타 텔 미(Santa Tell Me)’, ‘라스트 크리스마스(Last Christmas)’ 등도 국내 차트 상위권에 랭크됐다.

mokiya@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