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힛트쏭’ 조현아, 나이트서 연예인과 즉석만남?…김희철 “나만 알려줘”
지난 22일 방송된 KBS Joy 예능프로그램 ‘이십세기 힛트쏭’ 에는 천명훈, 조현아가 게스트로 등장해 그 시절 나이트클럽을 찾은 솔로들의 흥을 끌어올려 주었던 ‘솔로 천국! 크리스마스 나이트클럽 힛-트쏭’을 공개했다.
오프닝과 동시에 나이트클럽 상황극이 시작됐고 김희철과 천명훈이 춤추는 중에 김민아, 조현아가 “어디 잘생긴 애 없나”라며 스튜디오로 입장하자 김희철은 “나이트클럽에 왜 남자밖에 없냐”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가장 먼저 9위로 엄정화의 ‘다 가라(2001)’가 소개되자 천명훈은 일명 “낚시 뮤직”이라고 이 곡을 소개하며 “쭈뼛쭈뼛하던 사람들도 부담 없이 떼춤을 추게 만드는 곡이었다”라고 회상했다.
실제로 이 곡의 작곡가인 주영훈과 엄정화의 첫 만남이 나이트클럽에서 이루어졌다는 일화와 함께 엄정화가 엄청난 클럽 마니아라는 사실을 언급하자 조현아는 김희철에게 “클럽 언제까지 가셨어요?”라고 물었고 김희철의 “얼마 전”이라는 솔직한 대답에 김민아는 “전국을 누비고 다닌다”라며 말을 덧붙였다.
2AM 창민의 이모인 윤이지가 속한 비비의 ‘하늘땅 별땅(1997)’이 8위로 소개되자 조현아는 “저희 매니저님이 과거에 비비 매니저였다”라는 의외의 인연을 소개했고, 이에 천명훈은 “궁금하진 않지만 놀라운 뉴스”라고 반응했다.
7위 샾(S#arp)의 ‘Tell Me Tell Me(1999)’가 발표된 99년 크리스마스 이브에 서울에 4년 만에 눈이 내려 즉석만남 성공률이 높았다는 이야기와 함께 4명의 출연진들은 즉석만남 상황극을 펼쳤고 김민아의 메서드 취객 연기에 조현아와 천명훈이 크게 감탄하기도 했다.
6위 백지영 ‘Dash(2000)’ 등장에 김민아가 “예전엔 ‘대시한다’라는 말을 많이 썼는데 요즘은 ‘플러팅 한다’라고 표현한다”라고 언급하자 김희철은 “우리 때는 ‘작업 건다’라고 했다”라며 추억의 단어를 언급해 큰 웃음을 자아냈다.
크리스마스 나이트클럽 필수곡 컨츄리꼬꼬의 ‘Happy Christmas(1998)’ 5위 등장에 자연스럽게 또다시 즉석만남 이야기가 흘러나왔고 조현아가 “저 연예인하고 즉석만남 했어요”라고 폭탄 발언을 해 궁금증을 참지 못한 김희철이 벌떡 일어나 “나한테만 말해줘”라며 귓속말로 그 연예인의 정체를 알아냈다.
4위 쿨의 ‘슬퍼지려 하기 전에(1995)’와 함께 쿨의 역대 힛트쏭 무대 영상을 보던 중 유리 대신 절친인 수지가 출연한 무대 영상에 깜짝 놀라 조현아가 “저거 수지 아니야?”라고 외치며 반가워하자 김희철은 “순간 ‘유리 누나 저 땐 완전 수지 같았네’ 했는데 진짜 수지였네”라며 머쓱해했다.
대표적인 K-캐럴 터보의 ‘White Love(스키장에서)(1998)’ 소개에 이어 김희철은 “나이트클럽에서 생일 때는 ‘생일 축하곡’, 새벽 5시에는 ‘또 만나요’가 나온다”라며 터보의 나이트클럽 시리즈 힛트쏭들을 소개했다.
가수와 노래 제목은 조금 생소한 루머스의 ‘Storm(1998)’이 나오자 김희철은 “이 노래야말로 진정한 나이트클럽 음악”이라며 감탄했고 김민아는 “노래 제목은 모르지만 엄청 많이 들어봤다”라고 언급하며 실제로 루머스는 이름부터 이태원 나이트클럽명에서 따온 나이트클럽 겨냥 그룹으로, S사 방송에 딱 한 번 출연해 방송 무대 자료가 하나도 없다는 놀라운 사실을 밝혔다.
대망의 1위 곡 소개에 앞서 이동근 아나운서가 ‘몸으로 말해요’ 힌트를 위해 격렬한 혀 놀림을 보이자 4명의 출연진 모두 경악했고 김희철은 “더럽다”라며 힌트를 끝내기 위해 황급히 정답인 스페이스A의 ‘섹시한 남자(1999)’를 외쳤다.
‘이십세기 힛트쏭’ MC 군단이 나이트클럽 커플 성사곡 솔리드의 ‘천생연분’을 부르며 촬영을 마무리하려는 가운데 더 놀고 싶은 게스트 천명훈과 조현아는 끝까지 춤과 노래를 멈추지 못했다.
‘이십세기 힛트쏭’은 주요 온라인 채널(유튜브, 페이스북 등) 및 사이트에서 다시 볼 수 있으며 본 방송은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30분 KBS Joy에서 방송된다.
[김소연 스타투데이 기자]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찬또가 또?’ 이찬원, 전교 1등→개근…생기부도 갓벽(‘편스토랑’)
- [인터뷰] ‘소년시대’ 이선빈, ‘부여 흑거미’가 된 충남의 딸
- ‘KBS 연예대상’ 오늘(23일) 개최...대상은 누구 품에?
- [종합] ‘나혼산’ 전현무→박나래, 글로벌 인기 실감... 야시장서 ‘폭풍 먹방’
- ‘나혼산’ 전현무, 대만 족발 맛에 감탄 “이장우는 진짜다”
- ‘나혼산’ 전현무→박나래, ‘상견니’ 의상 입고 등장→‘삼켰니’ 변질에 폭소
- [종합] ‘계약결혼뎐’ 배인혁, 진경 폭로에 母 죽인 범인=천호진 알았다
- ‘계약결혼뎐’ 배인혁, 천호진에 부대표 사임 선언 “이세영 곁에 둘 것”
- ‘계약결혼뎐’ 배인혁, 진경 정체에 ‘충격’... 이세영 “얄궂은 운명”
- 김동욱 신부, 알고 보니 소녀시대 데뷔조 스텔라 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