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 인상에 실적 뛴다…서학개미 주목한 ‘이 주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몬델레즈가 글로벌 전 지역에서 판매 호조를 시현하고 있다.
이경신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23일 "몬델레즈 매출액의 36%의 비중을 차지하는 유럽 지역은 올해 4분기에도 긍정적인 판매량 성장 흐름을 유지할 것"이라며 "12.1%의 가격인상률에도 유럽의 올해 3분기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3.3% 증가했다"고 진단했다.
가격 인상에 대한 물량 저항이 강했던 전년을 감안 시 올해 4분기 판매량 증가도 부담이 적을 것으로 점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럽 3Q 판매량 전년비 3.3% 증가…4Q 성장세 지속
라틴아메리카 가격 인상에도 고성장…인도 수요 확대
내년 추가 가격 인상으로 영업마진 개선 전망
"성장 모멘텀 및 물량 성장 감안시 밸류에이션 매력적"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몬델레즈가 글로벌 전 지역에서 판매 호조를 시현하고 있다. 가격 인상에도 유럽 매출이 회복세를 보이고, 신흥국에선 고성장이 지속하는 양상이다. 내년에도 가격 인상을 예고하면서 영업 마진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증권가에선 안정적인 실적 성장을 지속하고 있는 점을 고려 시 현재 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은 매력적인 수준이라는 평가다.
유럽의 경우 전년 물량 베이스가 낮은 가운데, 지난 5월 난항을 겪었던 소매 업체와의 가격 협상이 마무리되며 판매가가 정상화하면서 판매량이 늘어났다는 분석이다. 가격 인상에 대한 물량 저항이 강했던 전년을 감안 시 올해 4분기 판매량 증가도 부담이 적을 것으로 점쳤다. 여기에 연말 연휴 관련 수요 증가 가능성도 열려 있다고 짚었다.
신흥국 지역의 큰 축인 라틴아메리카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분기마다 20% 이상의 가격 인상을 시행하고 있지만, 판매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라고 판단했다. 앞으로도 고성장 추세 유지에 대한 부담이 작을 것이란 전망이다.
인도 시장도 올해 3분기 두자릿수의 매출 성장률을 나타냈다. 인도 수요 확대에 대응하기 위해 올해부터 오는 2026년까지 인도 남부 스리시티 공장에 1억9000만달러를 투자해 초콜릿 생산능력(CAPA) 확장을 추진한다. 이를 바탕으로 견고한 시장 지배력을 유지하며 중장기적인 성장을 이어갈 것이란 관측이다.
성장 모멘텀 확보로 밸류에이션은 매력적이라는 평가다. 이 연구원은 “몬델레즈가 자본력을 활용한 적극적인 인수 및 포트폴리오 전략을 구사하며 성장 모멘텀을 확보하고 안정적인 물량 성장을 이끌어내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밸류에이션 매력은 여전하다”고 말했다.
김응태 (yes010@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금감원, 박순혁 작가 압수수색…미공개정보 이용 혐의
- "기사님들, 반드시..." 수원역 버스 사고 원인 '긴급 공지'
- "살려달라"는 전 연인 흉기로 살해하려 한 30대…검찰 "형량 낮아" 항소
- 에이즈 감염 알고도 8살 친딸 성폭행했는데 친권·초범이 웬말? [그해 오늘]
- 통계조차 없는 아픔…오영주 후보자 회생법원 가보시죠[현장에서]
- 떠나는 원희룡, 그가 남긴 '자필 편지'엔…
- 3000억 횡령한 경남은행 간부 아내가 김치 사이 숨긴 돈
- 전청조, 첫 공판서 눈물 `뚝뚝`…"잘못한 만큼만 처벌받길"
- “아이가 없어요” 실종 20일만의 신고…이 가족의 비밀 [그해 오늘]
- 이유리 "연민정 신드롬? 화장품 회사, 건물 세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