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타할아버지 선물"…크리스마스에 어디 갈까? 수원 유통대전 '활활'

이나경 기자 2023. 12. 23. 08:0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필드 수원점(2024년 1월 전면개장)에 위치한 트레이더스 홀 세일 클럽 수원화서점 내 크리스마스 한정판 ‘카카오프렌즈 골프 로드쇼’ 팝업매장의 모습. 이나경기자

 

스타필드 수원점이 지난 21일 트레이더스 수원화서점의 오픈을 기점으로 경기도민들에게 첫 선을 보인 가운데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수원지역 유통업계가 각종 행사와 이벤트를 준비하며 ‘유통대전’의 열기를 더해가고 있다.

22일 오전 수원특례시 장안구의 스타필드 수원점. 지하 2층에 위치한 트레이더스에는 오픈 행사를 즐기러 나온 손님들로 가득 찬 모습이었다. 특히 와인, 위스키 등 주류 매대에는 홈파티를 즐기기 위해 제품을 둘러보는 손님들로 가득했다. 위스키를 둘러보던 김선규씨(29) 일행은 “‘발베니’ 제품이 한동안 보기 어려운 ‘품절대란’ 제품이었는데 이렇게 많은 물량을 볼 수 있어 좋다”고 말했다.

트레이더스는 오픈을 맞이해 다음 달 3일까지 인기 위스키를 단일 점포 기준 최대 물량을 제공하며 할인행사를 진행 중인데 ‘발베니 14년(700㎖)’, ‘아란 쿼터캐스크 캐스크스트렝스(700㎖)’ 등은 오픈 첫날에 준비 물량이 거의 완판됐다. 20대 젊은 연인은 물론 중년의 부부까지 검색을 하며 어떤 제품이 좋은지 꼼꼼히 살펴보는 모습이었다.

이와 함께 베이커리류 매장에선 손바닥 크기 만한 커다란 버터 크라상이 진열되자마자 손님들은 금세 제품들을 집어갔고, 독일의 크리스마스 케이크라 불리는 ‘슈톨렌’은 크리스마스 분위기에 어울리는 포장으로 분위기를 한껏 더했다. 또 크리스마스 한정판으로 꾸며진 인기 캐릭터 ‘카카오프렌즈’에선 골프 의류·용품 팝업 매장이 손님들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곳은 오는 31일까지 한정 운영된다.

트레이더스가 연인,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홈파티에 적격인 곳이었다면 AK플라자 수원점은 가족, 연인과 추억을 남길 수 있는 따뜻한 기획을 마련했다.

AK플라자 수원점은 다음 달 7일까지 <헬로!카봇>의 10년 기념 단독전시를 하는 가운데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23~24일에는 카봇의 캐릭터 인형탈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은 전시장의 모습. 이나경기자

AK플라자는 다음 달 7일까지 6층에서 어린이들에게 인기인 <헬로!카봇>의 10년 기념 단독전시를 진행 중이다. 이날 오후 이곳에는 부모님 손을 잡고 테이블에 앉아 로봇을 조립하는 꼬마 손님들의 행복한 미소가 가득했다. 엄마, 할머니와 전시회를 방문한 윤민형군(6)은 “카봇의 생일을 축하해주고 싶다”고 말했다.

매장 한 켠에선 준비된 엽서에 올해 했던 착한 일 3가지를 적으면 추첨을 통해 장난감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됐고, 카봇의 생일을 축하하는 메시지를 남기는 이벤트 부스도 꾸려졌다. 매장 점원은 “주중에는 하루 평균 약 300명, 주말에는 800~900명이 방문할 정도로 인기”라고 말했다. 특히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23일에는 ‘차탄 인형탈’ , 24일에는 ‘펜타스톰X’ 인형탈 방문 이벤트도 열린다.

갤러리아 광교점 1층 입구에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풍기는 대형 트리가 설치된 모습. 이나경기자

갤러리아 광교점은 매장 곳곳이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인테리어로 꾸며져 연말 분위기를 한껏 더했다. 1층 전면에 자리한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는 하얀 곰과 토끼 인형으로 꾸며져 매장에 들어서는 손님들의 탄성을 자아냈다.

3층에선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인기 커피 브랜드 ‘카누’가 윈터캡슐 한정판 이벤트 부스를 25일까지 진행한다. 모든 방문객에게 캡슐을 증정하는 한편 크리스마스 디자인으로 꾸며진 프레임을 활용한 즉석사진 포토부스 공간, 커피머신 등 증정의 뽑기 이벤트 등이 열리고 있다.

지하 1층에서는 홈파티에 필수인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구매하는 고객들을 위해 25일까지 한정으로 지역 인기 상점 등이 함께하는 팝업 매대가 마련돼 있다. 수원 지역 내 유명 소상공인 상점인 ‘카페 디아즈’부터 인기 브랜드 ‘노티드’ 등의 형형색색의 케이크를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연말연시를 맞이해 온 가족이 따뜻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시민들 모두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나경 기자 greennforest21@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