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선 나도 바리스타"…역대급 한파에 나만의 홈카페 용품 '각광'
'콜드 익스트랙션' 기술 탑재한 드롱기 '라스페셜리스타 콜드브루'
(서울=뉴스1) 이민주 기자 = 전국을 강타한 '최강한파'에 따뜻한 집안에서 커피 한잔의 여유를 선호하는 이들이 늘었다. 엄동설한에 카페를 찾아 헤메는 대신 집에서 홈카페를 즐기는 이들이 늘어나자 관련 제품에 대한 관심도 급증하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국내 성인 1인당 커피 소비량은 연간 367잔으로 전 세계 평균(132잔)의 3배에 육박한다. 많은 소비량만큼이나 커피시장 규모도 크다. 국내 커피시장 규모는 미국과 중국에 이어 세계 3위 수준이다.
하나의 문화로 커피를 즐기는 소비자들이 늘자 생활가전 업계에서는 홈카페족을 겨냥한 다양한 제품을 쏟아내고 있다.
◇"핸드드립에 딱이네"…테팔 전기 커피포트 '카페 컨트롤'
테팔은 추운 겨울 따뜻한 커피와 차를 내리기 위해 꼭 필요한 전기 커피포트 '카페 컨트롤'을 선보였다.
카페 컨트롤은 원하는 위치에 정확하고 일정하게 물줄기를 조절할 수 있도록 물이 나오는 노즐에 최적의 너비와 각도를 적용한 핸드드립 전문 포트다.
8단계 온도 조절 기능을 탑재해 커피나 차 등 사용자가 필요한 용도에 맞게 물을 준비할 수 있다. 40℃부터 60℃, 70℃, 80℃, 85℃, 90℃, 95℃, 100℃까지 조절이 가능해 드립커피 외에도 녹차, 홍차, 백차, 레몬수 등 음료의 종류에 따라 최적의 온도를 설정할 수 있다.
커피를 내리는 데 적합한 80~95℃ 구간은 5℃ 단위로 섬세하게 조절하도록 해 핸드드립 전문 포트로서 기능을 특화했다.
터치 한번에 100℃까지 온도를 높일 수 있는 터치식 디지털 버튼 패널이 간편한 사용을 돕는다.
물이 나오는 노즐도 최적의 너비와 각도로 설계해 커피를 내릴 때 중요한 요소인 물의 양과 방향을 쉽게 조절할 수 있도록 했다.
핸들 구조를 손에 착 감기도록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해 안정적이다. 초보자도 원하는 만큼 물의 양을 조절할 수 있어 편리하다.
◇"콜드브루도 뚝딱"…드롱기 '라스페셜리스타 콜드브루'
드롱기는 반자동 커피머신 세계 최초로 콜드브루 추출 기술을 적용시킨 신제품 ‘라스페셜리스타 콜드브루’를 내놨다.
라스페셜리스타 콜드브루는 드롱기만의 완벽한 풍미의 에스프레소 추출 기능에 더해 5분이라는 짧은 시간 안에 부드럽고 풍미 깊은 콜드브루 메뉴를 추출할 수 있는 기능을 함께 탑재했다. 콜드브루는 분쇄한 원두를 차가운 물 또는 상온의 물로 우려내는 커피 메뉴다.
라스페셜리스타 콜드브루를 활용하면 드롱기의 '콜드 익스트랙션' 기술력으로 부드럽고 깔끔하면서도 풍미 깊은 콜드브루를 만들 수 있다.
메뉴에 따라 최고의 커피 추출을 위한 추출 온도 세팅 기능과 일관된 온도를 제공하는 써모 블락 시스템이 내장돼 에스프레소, 아메리카노 등 각 메뉴에 어울리는 최적의 온도로 내린 맛있는 커피를 맛볼 수 있다.
취향에 따라 원두의 굵기를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는 8단계의 내장형 그라인더도 장착됐다. 콜드브루, 에스프레소, 아메리카노 메뉴는 원터치로 쉽고 빠르게 추출할 수 있다. 전문가형 우유 전용 스팀 노즐이 장착돼 카페에서처럼 풍부하고 크리미한 우유 거품을 만들 수 있다. 티 메뉴를 위한 따뜻한 물 전용 추출구도 있다.
커피 입문자들도 손쉽게 바리스타처럼 커피를 추출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구성된 바리스타 키트도 받을 수 있다. 키트에는 △에스프레소 받침대 △탬핑 매트 △도징&탬핑 가이드 △탬퍼 △밀크저그 △필터 2종 △청소 툴 △석회질 제거제 등이 포함돼 있다.
◇"정수부터 커피까지 한번에"…청호나이스 '에스프레카페'
청호나이스는 얼음정수기와 캡슐커피머신을 결합한 프리미엄 올인원 정수기 제품 '에스프레카페'를 출시했다.
에스프레카페는 가로 29㎝의 슬림한 사이즈에 정수, 냉수, 온수, 미온수에 얼음까지 제공한다. 에스프레소와 티까지 가능한 제품으로 싱크대 위에 올려서 사용할 수 있는 카운터탑형 제품이다.
신모듈이 적절한 추출압력을 통해 쓴맛은 줄이고 커피 전체의 균형감과 부드러운 맛을 구현해 이상적인 커피 추출 밸런스를 형성한다. 에스프레소, 룽고, 아메리카노, 소프트아메리카노 4가지 스타일의 커피와 티 추출까지 터치 한번으로 가능하다.
청호나이스는 3중겹의 구조로 제작된 캡슐을 도입해 캡슐 내 원두분말의 산화를 방지했다. 영국의 환경인증인 ‘BPA FREE 인증’을 취득해 더욱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 캡슐은 에스프레소의 원조 이탈리아에서 직접 로스팅 및 그라인딩한 원두커피로 부드럽고 풍부한 크레마를 즐길 수 있다.
에스프레카페는 굿디자인 어워드와 IDEA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하기도 했다. 미러 소재의 전면 디스플레이창을 적용했으며 히든 디스플레이 및 정전식 터치방식을 채택했다. 조작부는 다양한 기능을 구현하지만 버튼을 기능별로 세분화해 누구나 조작이 쉽고 간편하도록 배치되어 이용의 편리성을 높였다.
minju@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전처, 김병만 명의로 사망보험 20개 가입…수익자도 그녀와 양녀 딸" 충격
- 괌 원정출산 산모, 20시간 방치 홀로 사망…알선업체 "개인 질병, 우린 책임 없다"
- 격투기 선수 폰에 '미성년자 성착취 영상' 수십개…경찰, 알고도 수사 안했다
- 토니안 "상상초월 돈 번 뒤 우울증…베란다 밑 보며 멋있게 죽는 방법 생각"
- 절도·폭행에 세탁실 소변 테러…곳곳 누비며 공포감 '고시원 무법자'
- 김태희, ♥비·두 딸과 성당서 포착…"꿈꾸던 화목한 가정 이뤄"
- 14만 유튜버 "군인들 밥값 대신 결제" 말하자…사장님이 내린 결정 '흐뭇'
- 박나래 "만취해 상의탈의…이시언이 이단옆차기 날려 막아"
- 최현욱, SNS '전라 노출' 사진 게시 사고…'빛삭'에도 구설
- 12억 핑크 롤스로이스에 트럭 '쾅'…범퍼 나갔는데 "그냥 가세요"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