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객 허영만, 최초로 맛 평가 포기한 3천원 김치찌개집(백반기행)[어제TV]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허영만이 최초로 맛 평가를 포기한 김치찌개 집이 소개됐다.
12월 22일 방송된 TV CHOSUN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는 3천 원 김치찌개로 청년들에게 따뜻한 위로의 응원을 건네는 이문수 신부가 출연했다.
수도 생활 25년차 이문수 신부는 2015년 어느 청년의 죽음을 알게 된 뒤 청년들이 마음껏 식사할 수 있도록 고군분투한 결과, 6년째 단돈 '3천 원'인 김치찌개 집을 운영해 오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김명미 기자]
허영만이 최초로 맛 평가를 포기한 김치찌개 집이 소개됐다.
12월 22일 방송된 TV CHOSUN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는 3천 원 김치찌개로 청년들에게 따뜻한 위로의 응원을 건네는 이문수 신부가 출연했다.
수도 생활 25년차 이문수 신부는 2015년 어느 청년의 죽음을 알게 된 뒤 청년들이 마음껏 식사할 수 있도록 고군분투한 결과, 6년째 단돈 '3천 원'인 김치찌개 집을 운영해 오고 있다. 메뉴는 오로지 '김치찌개'이며, 심지어 밥과 콩나물 무침 반찬은 무한 리필이다.
이문수 신부는 "2015년 여름에 고시원에서 생활하던 한 청년이 지병과 굶주림으로 세상을 떠났다는 뉴스가 떠들썩하게 보도됐다. 그 뉴스를 본 수녀님께서 '청년들이 걱정하지 않고 끼니 거르지 않았으면 좋겠다. 청년들을 위한 식당을 만들어달라'고 부탁 아닌 부탁을 하셨다. 이런 일을 안 해도 되는 사회였으면 좋겠는데 현실은 아직 좀 필요한 것 같다"고 털어놨다.
허영만은 김치찌개 가격이 3천 원이라는 말에 "적자가 나지 않냐"고 물었고, 이문수 신부는 "적자가 나지만 각계각층에서 후원을 해주시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이문수 신부는 "소소하지만 더 좋은 재료로 찌개를 끓이기 위해 국내산 재료를 고집하고 있다"고 소신을 밝혔다. 이에 허영만은 "주방에 계신 분과 신부님의 마음이 녹아 있는 것 같아 감히 맛을 이야기 못하겠다"며 "다른 집에 없는 맛이 이 집에는 있다"고 평했다.
또 허영민은 "우리가 빈손으로 오기 미안해서"라며 쌀을 선사해 훈훈함을 안겼다.
한편 이날 방송에는 고가의 신약을 무상으로 공급해 화제가 된 유한양행 조욱제 사장도 출연했다. 이날 허영만은 "화제가 된 이야기가 있다. 12월은 나눔의 달 아닌가. 회사에서 통 큰 결정을 했다고 들었다"며 폐암 치료제 무상 공급에 대한 이야기를 꺼냈다.
이에 조욱제 사장은 "(폐암에 걸리면) 약값이 매달 600만 원이 들어간다. 1년이면 약값만 7,200만 원이고, 진료비 검사비까지 합치면 1억 가까운 돈이 들어간다"며 "연말까지 900명 정도 후원했다. 회사가 그 정도는 감당할 수 있겠다는 것을 미리 계산해보고 무상 공급을 시작하게 됐다"고 말했다.
또 조욱제 사장은 "로열 패밀리냐"는 질문에 "저는 완전히 흙수저 출신이다"며 창업주 가족과 관계가 없다고 밝혔다.
조욱제 사장은 1987년 영업사원으로 입사, 34년간 실무를 닦아오다 2021년 CEO로 취임했다. 그는 "제가 소극적이고 부끄러움이 많은 성격이라 처음에는 영업이 어려웠다. 정직하고 성실하게 제가 할 도리를 열심히 하면 상대방이 알아줄 거라 생각했다. 그것이 하루하루 쌓이니 어느정도 얼굴도 두꺼워지고 신념도 생겼다"고 말했다.
이어 "저희는 경영과 소유가 분리돼 있다. 누구에게나 기회가 열려 있다. 평사원들도 '나도 할 수 있다' 생각하는 회사"라고 홍보에 나섰다. 이에 허영만은 "기업 이름 자꾸 이야기하면 안 된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사진=TV CHOSUN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캡처)
뉴스엔 김명미 mms2@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종석♥아이유 스타트, 혼전임신·파경→울고 웃은 스타들의 연애史[연예계 결산②]
- 한혜진♥기성용, 런던서 손흥민과 식사…외모 자랑했던 딸 얼굴은 ‘스티커’
- 김혜수, 폭설 내린 제주서 포착‥53세에도 동심 가득
- ‘싱글맘’ 조윤희, 딸 로아 손 꼭 잡고 日 여행 “너무 예쁜 모녀”
- 강성연 김가온, 지난해 이혼 “다른 사고방식에 충돌 잦아, 일사천리로 진행”[전문]
- ‘살림남’ 저주일까 벌써 3커플 파경, 강성연 김가온→율희 결혼생활 끝
- ‘송지은 열애♥’ 전신마비 유튜버 박위 누구? ‘부활’ 박찬홍 감독 아들[종합]
- 송지은, 전신마비 유튜버 박위와 열애 “선물 같이 찾아온 ♥”
- 男아이돌, 여자친구 20회 몰카 촬영 재판行…건강상 활동중단이라더니
- 결혼 결정까지 10일 걸린 강성연 김가온, 11년 만 이혼[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