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EX(이펙스), 일본 아이돌그룹 판타스틱스와 컬래버 음원 ‘Peppermint Yum’ 발매

손봉석 기자 2023. 12. 23. 04:5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9엔터테인먼트 제공



아이돌그룹 EPEX(이펙스)가 판타스틱스 프롬 에그자일 트라이브와 글로벌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였다.

이펙스(위시, 금동현, 뮤, 아민, 백승, 에이든, 예왕, 제프)는 22일 스포티파이 등 각종 온라인 음원 플랫폼을 통해 일본 보이그룹 판타스틱스 프롬 에그자일 트라이브(FANTASTICS from EXILE TRIBE)와 함께한 컬래버레이션 음원 ‘Peppermint Yum(페퍼민트 얌)’을 발매했다.

‘Peppermint Yum’은 최근 일본 최대 규모의 프로 댄스 대회 ‘D리그’ 23-24 시즌의 앰배서더로 발탁된 이펙스와 판타스틱스 프롬 에그자일 트라이브가 협업한 테마송이다. 지난 10월 열린 ‘D리그’ 개막전에 참석한 이들은 ‘Peppermint Yum’을 합동 무대로 먼저 공개하며 뜨거운 화제를 낳기도 했다.

가사에는 퍼포먼스를 매개로 만난 두 그룹이 국경을 뛰어넘어 더 높은 무대로 함께 나아가자는 포부가 담겼다. 파워풀한 비트와 사운드가 돋보이며, ‘Peppermint Yum’을 외치는 후렴구도 글로벌 리스너들의 호평을 이끌고 있다.

올 한해 이펙스는 다섯 번째 EP 사랑의 서 챕터 2. ‘성장통’, 여섯 번째 EP 불안의 서 챕터 2. ‘Can We Surrender?(캔 위 서렌더?)’를 발매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특히 여섯 번째 EP를 통해 전작 대비 두 배 이상 수직상승한 음반 판매량을 달성하며 ‘커리어 하이’를 경신했다. 최근에는 서울에서 두 번째 단독 콘서트 ‘So We are not Anxious(쏘 위 아 낫 앵셔스)’를 성료했다.

이펙스는 일본에서 정식 데뷔를 하기 전임에도 특별한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이번 글로벌 컬래버레이션 음원 공개에 이어 내년 2월에는 일본 5개 도시에서 총 8회에 걸쳐 단독 제프투어 ‘So We are not Anxious’를 개최하며 핫한 행보를 이어간다.

이펙스와 판타스틱스 프롬 에그자일 트라이브의 컬래버레이션 신곡 ‘Peppermint Yum’은 현재 스포티파이 등 각종 온라인 음원 플랫폼에 공개돼 있다. 국내 음원 사이트에서는 오는 24일부터 감상할 수 있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