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현, 전 세대 아우른 ‘믿듣보’ 입증···조장혁 ‘Love’ 라이브 클립으로 겨울 시즌송 탄생 신호탄
손봉석 기자 2023. 12. 23. 04:41
가수 이영현이 ‘Love’(러브) 라이브 클립으로 ‘믿고 듣는 보컬’ 면모를 제대로 입증했다.
제이지스타는 지난 21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이영현의 ‘Love’ 라이브 클립을 공개했다.
동영상 속 이영현은 첫 소절부터 독보적인 보이스로 깊은 울림을 선사, 잔잔한 멜로디 위 ‘레전드 보컬’의 가창력을 한껏 드러내며 전율을 선사했다.
이영현은 2000년대 감성을 현대 감성으로 재해석해내며 또 다른 느낌을 완성했고, 초반에는 감정을 절제한 데 이어 후반에는 모든 감정과 고음을 폭발시키며 감동을 극대화했다. 특히 이영현의 보이스는 대중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감싸며 뜨거운 반응까지 이끄는데 성공했다.
이영현이 ‘만약에’ 프로젝트를 통해 리메이크한 ‘Love’는 조장혁의 원곡을 이영현의 색깔로 재탄생시킨 곡으로, 예쁘고 순수한 마음으로 상대방을 사랑한다는 이야기가 담겼다. 이영현은 앞서 포지션 ‘너에게’에 이어 두 번째로 ‘Love’까지 리메이크하면서 폭발적인 사랑을 받는 중이다.
‘만약에’ 프로젝트는 제이지스타의 첫 음원 프로젝트로, ‘만약에 이 명곡을 다른 목소리로 부른다면?’이란 질문에서 시작됐다. 이영현 이후 다음 주자가 누가될지 벌써부터 기대가 뜨거워지고 있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경향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스경X이슈] 김광수 vs 티아라 화영, 진짜 싸움 시작인가…12년 전 왕따 사건 ing
- 홍현희, ♥제이쓴과 결혼하길 잘했네 “인생 완전 달라져” (백반기행)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율희, 최민환 ‘업소 논란’ 속 활동 시동··· 양육권 가져오나
- “커플템 NO” 정우성·신현빈, 열애설 초고속 부인
- 나나 “다섯 배 정도 아픈 것 같다”···타투 제거 시술 공개
- 김예지, 활동 중단 원인은 쏟아진 ‘악플’ 때문이었다
- [종합] ‘돌싱글즈6’ 역대 최다 4커플 나왔다, 행복 출발
- 남현희, 누리꾼 30명 ‘무더기 고소’
- [공식] 배우 곽시양·임현주 커플 결별···“좋은 동료로 남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