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크, ‘2023 MBC 가요대제전’ 글로벌 라이브 스트리밍 진행···아이브·제베원 등 무대 동시 송출

손봉석 기자 2023. 12. 23. 04:3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빅크(BIGC)



빅크가 ‘2023 MBC 가요대제전’ 글로벌 라이브 스트리밍을 진행한다.

22일 엔터테크 스타트업 빅크(BIGC)는 해외 케이팝 팬들을 위해 오는 31일 ‘2023 MBC 가요대제전(2023 MBC MUSIC FESTIVAL)’ 글로벌 라이브 스트리밍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빅크는 라이브 기술을 통해 일본을 제외한 전 세계에 ‘2023 MBC 가요대제전’을 동시 송출한다. 빅크는 대규모 트래픽 핸들링 기술과 다국어 자막 등 뛰어난 라이브 기술로 K팝을 사랑하는 해외 팬들에게 연말 최고의 퍼포먼스를 선사할 예정이다.

빅크 김미희 대표는 “K팝을 사랑하는 전 세계 팬들을 위하여 MBC와 함께 국내 최정상 케이팝 아티스트의 공연을 선보이게 돼 영광이다”라며 “많은 케이팝 글로벌 팬덤이 최애 아티스트와 올해 마지막 카운트다운을 함께 보낼 수 있도록 최고의 디지털 환경을 제공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K팝, K콘텐츠 팬덤을 타깃으로 하는 빅크는 앞서 CJ ENM 마마 어워즈(MAMA AWARDS), 케이콘(KCON)을 통해 해외 팬 유입과 360도 온라인 IP 수익화 모델을 구현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여기에 K팝 팬덤 플랫폼 ‘빅크 모먼트’와 엔터·미디어사를 위한 올인원 IP 비즈니스 플랫폼 ‘빅크 스튜디오’를 론칭 후 200여 개국의 글로벌 팬들을 모으며 고속 성장하고 있다.

‘2023 MBC 가요대제전’ 글로벌 라이브 스트리밍은 빅크 라이브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빅크는 ‘2023 K-POP TOUR EVENT’로 추첨을 통해 푸짐한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