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조선] ‘국대’가 된 국가유공자
2023. 12. 23. 03:04
TV조선 ‘국대가 뛴다’ 오후 7시 50분
TV조선은 24일 오후 7시 50분 크리스마스 특집 프로그램 ‘국대가 뛴다’를 방송한다. 국가를 위해 헌신하다 장애를 입었지만 불굴의 의지로 ‘인빅터스 게임’에 출전해 메달을 딴 이주은·이은주씨의 이야기를 조명한다. 인빅터스 게임은 영국 해리 왕자가 아프가니스탄에서 부상한 참전 용사들과 그 가족을 위해 만든 상이 군인 체육대회다. 올해 독일에서 열린 대회에 우리나라는 11명의 선수단을 파견해 8개 메달을 획득했다.
이주은씨는 해병대 복무 중 지뢰 사고로 왼발을 잃고 대위로 전역한 뒤 이번 대회 실내 조정 남자 경기에서 은메달·동메달을 획득했다. 군 복무 중 세 번의 사고를 겪고 전역한 이은주씨는 육상 100m 은메달을 획득했다. 장애를 훈장으로 여기며, 스포츠를 통해 다시 대한민국의 이름을 높이는 두 사람의 감동 스토리가 희망과 용기를 전한다.
쇼트트랙 곽윤기·야구 홍성흔·배구 정유미 선수도 출연해 두 사람의 이야기에 공감을 보낸다. ‘국가대표’라는 자리가 가진 의미에 대해서도 이야기한다.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조선일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韓총리, ‘트럼프 관세’ 우려에 “미국산 에너지·농수산물 수입 확대 고려”
- 경주월드 어린이 놀이기구 추락사고...인명피해는 없어
- [오늘의 운세] 11월 14일 목요일 (음력 10월 14일 壬午)
- FT “타이완, 트럼프 압박 고려해 최대 60대의 F-35 구매 계획”
- 구조 신고 접수된 고양이, 작업도구로 죽인 구청 용역업체
- ‘뇌사·생체 장기기증자 예우를 위한 힐링의 밤’ 부산서 열려
- “빨리 클게요, 저랑 결혼해줘요”... 고민시에 프러포즈男 몇살?
- 법원, 사적제재 논란 부른 ‘음주운전 헌터’ 유튜버 구속영장 기각
- 예금 보호 한도 ’5000만→1억' 상향… 여야 6개 민생법안 처리 합의
- 경찰,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수사 착수... 서울청 반부패수사대 배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