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덤, 위버스 최다 포스팅 작성 아티스트 1위 등극
아이돌그룹 킹덤(KINGDOM)이 꾸준한 팬소통으로 ‘소통돌’ 면모를 드러냈다.
킹덤(단, 아서, 무진, 루이, 아이반, 훤, 자한)은 지난 21일 글로벌 팬덤 라이프 플랫폼 위버스(Weverse)에서 공개한 최다 포스팅 작성 아티스트 1위에 등극했다.
킹덤은 위버스에 매일 방문해 킹메이커(팬덤 명)와 소통하며 애틋한 팬 사랑을 입증했다. 킹덤은 국내외를 오가며 바쁘게 활동 중임에도 불구하고, 틈틈이 시간을 내 팬들을 향한 진심을 전했다.
또 최다 포스팅 작성 아티스트에는 킹덤뿐만 아니라 세븐틴과 저스트 비가 이름을 올렸으며 최다 댓글 작성 아티스트에는 시크릿넘버, 프로미스나인, 트레저 등이 나란히 자리했다. 최다 횟수 위버스 라이브 진행 아티스트는 골든차일드, 프로미스나인, 엔하이픈, 트레저가 차지했다.
더불어 최장 시간 위버스 라이브 진행 아티스트에는 프로미스나인이 뽑혔고, BTS 정국의 ‘잘 지내셨습니까’ 영상은 최다 조회수 기록한 위버스 라이브로 꼽혔다.
킹덤 멤버 무진은 지난해 자신의 생일을 기념해 킹메이커를 위한 깜짝 이벤트를 진행, 역대급 역조공으로 팬 사랑을 뽐낸 바 있다. 당시 무진이 3개월 동안 이벤트 준비를 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더욱 감동을 자아냈다.
앞서 킹덤은 지난 14일 ‘2023 Asia Artist Awards IN THE PHILIPPINES’(2023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인 필리핀, 이하 ‘2023 AAA’)에서 ‘AAA 뉴웨이브상’을 수상, 3년 연속 트로피를 거머쥐며 높은 인기를 과시했다.
2021년 데뷔한 킹덤은 ‘4세대 아이돌 최초’로 미국 아마존 뮤직 5개 차트 1위를 석권했으며, 미국 빌보드 차트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10위 안에 3연속 진입하는 등 눈부신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또 킹덤은 데뷔 이후 처음 미국 광고 모델로 발탁되며 글로벌한 행보를 펼치고 있다.
킹덤은 지난 16일부터 미니 7집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일본 팬들과 만나고 있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경X이슈] 김광수 vs 티아라 화영, 진짜 싸움 시작인가…12년 전 왕따 사건 ing
- [스경X이슈] 율희, 최민환 ‘업소 논란’ 속 활동 시동··· 양육권 가져오나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커플템 NO” 정우성·신현빈, 열애설 초고속 부인
- 나나 “다섯 배 정도 아픈 것 같다”···타투 제거 시술 공개
- 김예지, 활동 중단 원인은 쏟아진 ‘악플’ 때문이었다
- [종합] ‘돌싱글즈6’ 역대 최다 4커플 나왔다, 행복 출발
- 남현희, 누리꾼 30명 ‘무더기 고소’
- [공식] 배우 곽시양·임현주 커플 결별···“좋은 동료로 남기로”
- 백종원, 5000억대 주식부자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