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3 딸이 돌려깎기 성형 요구, 오은영 “수술 나쁘다고 생각 않지만‥”(금쪽같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은영 박사가 성형수술을 원하는 중3 딸 때문에 고민하는 사청자 사연에 답했다.
12월 22일 방송된 채널A 예능 '요즘 육아-금쪽같은 내 새끼'(이하 '금쪽같은 내새끼') 173회에서는 성형수술을 원하는 중3 딸로 인해 고민하는 엄마의 사연이 도착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서유나 기자]
오은영 박사가 성형수술을 원하는 중3 딸 때문에 고민하는 사청자 사연에 답했다.
12월 22일 방송된 채널A 예능 '요즘 육아-금쪽같은 내 새끼'(이하 '금쪽같은 내새끼') 173회에서는 성형수술을 원하는 중3 딸로 인해 고민하는 엄마의 사연이 도착했다.
이날 자신이 "중3 딸을 키우는 엄마"라고 밝힌 한 시청자는 "문제의 발단은 제가 시험 성적을 걸고 소원을 들어 주겠다고 한 것. 죽자 살자 공부해서 결국 성적을 올린 딸이 다름아닌 성형을 소원으로 말했다. 눈도 코도 아닌 사각턱이 콤플렉스라며 돌려깎기를 하고 싶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냐"고 토로했다.
신애라는 "기사를 보니 수능 끝나고 겨울방학까지 성형하는 10대 문의가 갈수록 늘어난단다"고 전했는데, 장영란은 이번 사연의 경우 "중3은 너무 빠른 것 같다"며 공감하지 못했다.
오은영 박사는 "본인 외모에서 콤플렉스로 여기는 면이 있다면 과하지 않는 선에서 마음 편안해지는 걸 나쁘다고 생각 안 한다"고 밝혔다.
다만 "문제는 중3이면 골격의 발달이 채 끝나지 않았다. 골격의 발달이 아직 되는 상태에서 턱을 깎으면 시기적으로 적절하지 않다"고.
오은영 박사는 "또 하나는 더 중요한 게 있잖나. 내면이 더 중요하다"면서 "너무 그런 것에 연연하지 말고 나를 좀 더 사랑하고 당당했으면 좋겠다"고 메시지를 전했다.
뉴스엔 서유나 stranger77@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종석♥아이유 스타트, 혼전임신·파경→울고 웃은 스타들의 연애史[연예계 결산②]
- 한혜진♥기성용, 런던서 손흥민과 식사…외모 자랑했던 딸 얼굴은 ‘스티커’
- 김혜수, 폭설 내린 제주서 포착‥53세에도 동심 가득
- ‘싱글맘’ 조윤희, 딸 로아 손 꼭 잡고 日 여행 “너무 예쁜 모녀”
- 강성연 김가온, 지난해 이혼 “다른 사고방식에 충돌 잦아, 일사천리로 진행”[전문]
- ‘살림남’ 저주일까 벌써 3커플 파경, 강성연 김가온→율희 결혼생활 끝
- ‘송지은 열애♥’ 전신마비 유튜버 박위 누구? ‘부활’ 박찬홍 감독 아들[종합]
- 송지은, 전신마비 유튜버 박위와 열애 “선물 같이 찾아온 ♥”
- 男아이돌, 여자친구 20회 몰카 촬영 재판行…건강상 활동중단이라더니
- 결혼 결정까지 10일 걸린 강성연 김가온, 11년 만 이혼[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