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시완, '소년시대' 촬영 전 부여 치킨집 사장에 말 건 이유 [인터뷰M]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임시완이 '소년시대' 촬영 전 부여의 한 치킨집을 찾아가 사장 부부에게 충청도 말로 대화를 시도했었다고 밝혔다.
임시완은 최근 서울 종로구 삼청동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 iMBC연예와 만나 쿠팡플레이 오리지널 '소년시대'(극본 김재환, 감독 이명우) 종영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우 임시완이 '소년시대' 촬영 전 부여의 한 치킨집을 찾아가 사장 부부에게 충청도 말로 대화를 시도했었다고 밝혔다.
임시완은 최근 서울 종로구 삼청동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 iMBC연예와 만나 쿠팡플레이 오리지널 '소년시대'(극본 김재환, 감독 이명우) 종영 인터뷰를 진행했다.
지난달 24일 첫 공개된 '소년시대'는 1989년 충청남도를 배경으로, 안 맞고 사는 게 일생일대의 목표인 온양 찌질이 병태(임시완)가 하루아침에 부여 짱으로 둔갑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다.
임시완은 극 중 어딜 가나 얻어맞기 일쑤인 온양 찌질이 장병태 역을 맡았다. 온양 제일가는 찌질이인 병태는 갑자기 부여로 이사 가게 되는데, 영문도 모른 채 하루아침에 '부여 짱'이 돼 버린다.
부산 출신인 임시완은 충청도를 배경으로 하고, 사투리를 구사해야 하기에 충남 부여로 1박 2일 단기 어학연수를 다녀왔다고 알렸다. 그는 "1박 2일로 짧게 다녀왔다. 충청도 말을 한 달 가까이 배웠을 때 다녀왔다"며 "그때는 충청도 말이 재밌게 느껴지고 자신감이 붙었을 때였는데 어느 정도 적당히 배웠으니 충청도로 가서 써보고 싶더라"고 고백했다.
이어 "스케줄이 비어서 부여로 내려갔고, 동네 마을을 돌아다녀 봤는데 사람이 안 돌아다니더라. 내 예상이랑 많이 달랐다. 부여에 가기 전에는 길거리에서 이런저런 얘기를 듣고, 말할 줄 알았는데 사람이 없었다. 일단 밥이라도 먹어야 할 것 같아서 근처 식당에 들어갔는데 부여 토박이같이 보이는 사장님 부부가 계시더라. 이분들한테 써먹어보자 싶어서 일부러 말을 길게 했다"고 덧붙였다.
임시완은 "괜히 안 해도 되는 말도 했다. 치킨집이었는데 '여기 뭐가 맛있어유?', '양이 많아서 혼자 다 못 먹을 것 같은데유~'라며 충청도 말처럼 일부러 길게 말했는데 잘 받아주시더라. 대화가 되니까 신기하더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너무 신나서 '너무 맛있네유, 맥주 있어유? 맥주는 뭐가 맛있어유? 치킨이 너무 맛있어서 맥주를 안 먹을 수가 없네유'라고 말하기도 했다. 다 먹고 계산하는 곳으로 가서 '계산할게유' 했더니 사장님이 '이이. 서울 사람이에유?'라고 물으시더라. 맥주 얼마 마시지 않아 취하지도 않았는데 술이 확 깨더라. 그 말 듣고 소심해져서 소심하게 '예. 안녕히계세유'라고 말하고 나왔다"고 말해 현장을 폭소케 했다.
사투리뿐만 아니라 춤도 3개월가량 배웠다고. 극 중 임시완은 부여농고 일진들 앞에서 박남정의 '널 그리며'에 맞춰 'ㄱㄴ춤'을 소화해야 했다. 혼자서 박남정의 춤을 커버하는 건 무리라고 판단한 임시완은 댄서 효진초이에게 레슨을 요청, 3개월간 특훈을 받았다고 털어놨다.
그는 "팬미팅 때문에 효진초이에게 춤을 배운 적이 있었다. 그때 인연을 맺었는데 이번에 '소년시대'에서 박남정 선배의 춤을 춰야 한다고 들었을 때 생각이 나더라. 이 춤은 절대 독학으로 할 수 없겠더라. 그래서 SOS 요청했다"라고 설명했다.
모두가 보는 앞에서 춤을 춰야 했기에 쑥스러웠다는 임시완은 "선배의 영상을 여러 개 찾아봤는데 막상 안무를 습득하는 게 쉽지 않더라. 프리스타일로 잘 추시더라. 영상마다 매번 다 달랐다. 그래서 더 어려웠다. 결국 효진초이의 창작이 들어갔다"며 "어렵게 연습한 안무를 무대도 아니고, 음악이 잘 나오는 곳도 아닌 곳에서 췄어야 했다. 음악 소리도 정말 작았는데 안 쑥스러운 게 더 이상한 것"이라고 단호하게 말했다.
iMBC 장다희 | 사진제공 쿠팡플레이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2023연말결산] '고집불통 팬기만' 조슈아 플레디스·문빈 판타지오·엑소 첸
- 박지윤과 갈라선 최동석 "난 행복하게 잘 살아"
- 제시, 박재범 소속사와 갈등? "확인 중"…스케줄 불참 건도 재점화
- 이승기, 아빠 된다 "축복해 주길" [공식입장]
- 권지용, 마약 수사 목전 인스타 삼매경→부랴부랴 삭제
- "걔도 마약 했다'카더라'"…'찌라시주의보' 비상 [이슈in]
- "빌리 문수아, 어쩌나…" 건강 적신호+활동 중단 [전문]
- 김히어라, 법정간다 "학폭?일진?담배? 악의적 보도" [전문]
- [단독] 임영웅, '미우새' 뜬다 "못다 한 이야기 전할 것"
- 하나경 "자궁 안 좋지?"…상간녀 소송 본처가 들었다는 모욕 [이슈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