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S. 바다, 김도훈 작곡가와의 인연…밤샘 강행의 의지 (내 귀에 띵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E.S.의 메인 보컬이자 뮤지컬 배우로 맹활약 중인 바다가 김도훈 작곡가와의 인연을 언급한다.
바다는 23일(토) 저녁 6시 30분 방송하는 ENA 음악 예능 '내 귀에 띵곡'(제작 A2Z엔터테인먼트, 에이나인미디어C&I) 6회에 출연해 자신의 '띵곡'과 이에 얽힌 사연을 공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E.S.의 메인 보컬이자 뮤지컬 배우로 맹활약 중인 바다가 김도훈 작곡가와의 인연을 언급한다.
바다는 23일(토) 저녁 6시 30분 방송하는 ENA 음악 예능 ‘내 귀에 띵곡’(제작 A2Z엔터테인먼트, 에이나인미디어C&I) 6회에 출연해 자신의 ‘띵곡’과 이에 얽힌 사연을 공개한다. 이날 ‘띵친’으로는 바다를 비롯해 ‘1일 띵장’ 권은비와 이창민, 려욱, 신소율, 츄, 백아연, 이진아, 이장준, 개그우먼 김리안이 출격한다.
붐은 “그녀의 에너지가 어디까지인지 가늠하기 어렵다. 에너지 충전파워!”라며 바다를 소개한다. 권은비 역시 “1세대 ENFP의 원조, 바다 선배”라며 환호성을 지른다. 이에 부응하듯 바다는 시원한 발차기를 하며 등장한다. 잠시 후 바다는 “곡을 쓰는 프로듀서 분과 만났었는데, 살짝 아쉬움이 남았다”라고 ‘띵곡’과 얽힌 사연을 털어놓는다. 이를 들은 골든차일드 이장준은 “혹시 전 남자친구셨나요?”라고 돌발 질문으로 웃음을 자아낸다.
바다는 “엄청난 상상력이다. 그건 아니고, S.E.S. 활동 때 김도훈 작곡가를 만났는데, 그 분이 ‘저스트 어 필링(Just A Feeling)’을 만들어주셨다”라고 ‘스타 작곡가’인 김도훈과의 인연을 털어놓는다. 그는 “당시 김도훈 작곡가에 대해, SM에서 ‘보석을 발견했다’는 반응을 보였다. (우리도) 데모를 듣자마자 (곡을 발매하기로) 확정했다”라고 김도훈의 실력을 극찬한다.
바다는 김도훈 작곡가를 향해 “너무 좋은 노래를 부를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하다. 오늘 ‘띵곡’은 답가의 의미로 마마무 후배님의 노래이자 김도훈 작곡가님이 만드신 곡을 부르려한다”고 영상편지까지 띄운다. 나아가 “어제 한숨도 잠을 못 잤다. 하루 종일 노래 연습을 했는데 눈 떠보니 새벽 5시였다”고 어마무시한 열정을 퍼부은 무대를 예고해 ‘띵친’들의 기대감을 더한다.
바다를 밤샘 연습까지 하게 만든 ‘띵곡’이 무엇일까. 23일(토) 저녁 6시 30분 방송하는 ENA 음악예능 ‘내 귀에 띵곡’ 6회에서 공개된다.
정희연 동아닷컴 기자 shine2562@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다혜 “남편과 3년간 별거…독박육아에 공황장애”
- 최경환♥박여원, 빚 7억인데…탈모약 들먹이며 여섯째 임신 갈등 (살림남)[TV체크]
- 이경규, 주상욱 하차 요구 왜? 질타에 충혈 사태까지 (도시어부5)
- ‘권상우♥’ 손태영 콩밥 먹이려다가 꼼수… 콩가루였네 (뉴저지 손태영)
- 피범벅 시신에 가루 세제 잔뜩… 범인 정체 충격 (용형사3)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이지아, 레이스 레깅스라니…두 눈 의심케 하는 독특 패션 [DA★]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매혹·관음·반전…‘히든페이스’, 핵심 포인트 셋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