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시, KBS '연예대상' 축하무대 뜬다..'대세 밴드' 증명

이승훈 기자 2023. 12. 22. 18: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보이 밴드 루시(LUCY)가 '2023 KBS 연예대상'의 축하무대를 장식한다.

루시(신예찬, 최상엽, 조원상, 신광일)는 23일 오후 9시 25분 KBS 2TV에서 생방송되는 '2023 KBS 연예대상'에 참석해 축하무대를 꾸민다.

특히 '연예대상' 축하무대는 올 한해 주목 받았던 아티스트가 무대에 서는 만큼 2023년 전방위적인 행보를 보인 루시의 활약을 짐작케 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뉴스 | 이승훈 기자]
/사진=미스틱스토리
보이 밴드 루시(LUCY)가 '2023 KBS 연예대상'의 축하무대를 장식한다.

루시(신예찬, 최상엽, 조원상, 신광일)는 23일 오후 9시 25분 KBS 2TV에서 생방송되는 '2023 KBS 연예대상'에 참석해 축하무대를 꾸민다. 앞서 '2023 MBC 가요대제전' 출연 소식을 알린 루시는 연말 특집 프로그램에 연이어 출격하며 '대세 밴드' 면모를 입증, 루시만의 4인 4색 매력이 깃든 황홀한 밴드 플레이를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연예대상' 축하무대는 올 한해 주목 받았던 아티스트가 무대에 서는 만큼 2023년 전방위적인 행보를 보인 루시의 활약을 짐작케 한다. 루시는 올해 2월 미니 3집 'INSERT COIN', 8월 미니 4집 '열', 12월 여섯 번째 싱글 'Boogie Man'을 포함, 다양한 드라마 OST에도 참여하며 꾸준한 음악 활동을 펼쳤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 활동도 활발했다. 루시는 지난 3월 세계 최대 콘텐츠 산업 축제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South by Southwest, SXSW)의 쇼케이스에 공식 초청돼 무대를 꾸몄고, 9월에는 대만에서 해외 첫 단독 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특히, 대만 콘서트는 루시가 해외에서 여는 첫 콘서트임에도 전석이 매진되며 뜨거운 현지 인기를 입증한 바 있다. 또한 10월에는 대만 가오슝에서 개최된 대형 페스티벌 '2023 ISLAND's LA RUE MUSIC & ARTS FESTIVAL'에 참석해 특유의 청량한 에너지로 관객들의 떼창을 이끌어내며 단독 콘서트를 방불케 했다.

뿐만 아니라 루시는 내년 1월 6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두 번째 해외 단독 콘서트 'WE ARE LANDING' 개최를 예고하며 파워풀한 밴드 플레이는 물론 현지 팬들을 위한 색다른 무대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돼 많은 글로벌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루시는 연말까지 열일 행보를 이어간다. 이들은 23일 '2023 KBS 연예대상' 축하무대에 오른 뒤, 30일 경기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페스티벌 'COUNTDOWN FANTASY 2023-2024'에 헤드라이너 자격으로 퍼포먼스를 펼친다. 이어 31일 '2023 MBC 가요대제전'에도 참석을 확정, 2023년의 마지막 밤을 화려하게 장식한다.

이승훈 기자 hunnie@mtstarnews.com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