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E 美주식베스트셀러 ETF…한국투자신탁운용, 27일 상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이 오는 27일 'ACE 미국주식베스트셀러' 상장지수펀드(ETF)를 신규 상장한다.
ACE 미국주식베스트셀러 ETF는 국내 투자자에게 가장 많이 팔리는 미국 주식 10개를 담았다.
남용수 한국투자신탁운용 ETF운용본부장은 "데이터에 기반해 국내 투자자의 해외 주식 선호도를 반영한 펀드는 ACE 미국주식베스트셀러 ETF가 처음"이라며 "이 펀드를 통해 미국 주식에 분산 투자하는 효과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이 오는 27일 ‘ACE 미국주식베스트셀러’ 상장지수펀드(ETF)를 신규 상장한다. ACE 미국주식베스트셀러 ETF는 국내 투자자에게 가장 많이 팔리는 미국 주식 10개를 담았다. 테슬라, 애플, 엔비디아, AMD, 팔란티어, 일라이릴리 등이 주요 편입 종목이다. 매달 포트폴리오를 조정해 투자자들이 선호하는 주식을 펀드에 담는다. 편입 상위 다섯 개 종목을 80% 비중으로 투자한다. 나머지 다섯 개 종목은 20% 비중으로 담는다. 남용수 한국투자신탁운용 ETF운용본부장은 “데이터에 기반해 국내 투자자의 해외 주식 선호도를 반영한 펀드는 ACE 미국주식베스트셀러 ETF가 처음”이라며 “이 펀드를 통해 미국 주식에 분산 투자하는 효과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의명 기자 uimyung@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경 창간 60주년 구독신청 사은품 보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해외서 불티나더니…'검은 반도체' 한국 김, 수출 1조 '잭팟'
- "맛있게 먹고, 미국 바람 좀 쐐"…'성과급 쇼크' 다독인 삼성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 2030 몰리더니 '초대박'…'3조 잭팟' 최초 기록 쓴 백화점 [송영찬의 신통유통]
- '7연상' 와이더플래닛, 장중 상한가 근접…이정재·정우성 '잭팟'
- '태양광이 풍력보다 낫다' 파격 전망…8조 뭉칫돈 움직였다 [김리안의 에네르기파WAR]
- 최백호 "이런 적 처음"…라디오 생방송 중 응급실行
- "37kg까지 감량" 박민영, 앙상한 근황…'건강 악화' 우려
- 이동국 '사기미수 혐의' 고소한 병원 "오해했다"…소송 취하
- 유튜버·스트리머, 인천 송도에 많이 사는 이유 알고 보니…
- 선행 앞세워 케이크 2배 넘게 비싸게 판매한 伊 인플루언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