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오션, 장보고III 배치-II 3번함 본계약 체결…1조1020억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오션은 22일 방위사업청과 장보고III 배치(Batch)-II 3번함 건조사업을 위한 본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한화오션은 장보고III 배치-II 3척을 모두 건조하게 됐다.
한화오션은 현재 진행 중인 장보고III 배치-II 설계 및 1~2번함 건조 경험을 바탕으로 생산기술을 개발했고 이를 통해 원가를 절감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해외 잠수함 수출 교두보 확보”
[헤럴드경제=김은희 기자] 한화오션은 22일 방위사업청과 장보고III 배치(Batch)-II 3번함 건조사업을 위한 본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계약금액은 약 1조1020억원이다.
이번 계약으로 한화오션은 장보고III 배치-II 3척을 모두 건조하게 됐다.
장보고III 배치-II 3번함은 오는 2031년 12월 대한민국 해군에 인도돼 전력화될 예정이다.
장보고III 배치-II는 장보고III 배치-I 대비 길이와 수직발사관 등 무장을 늘렸다. 세계 최초로 공기불요 추진체계(AIP)와 리튬이온전지를 결합했으며 잠수함발사탄도미사일(SLBM)도 장착했다.
한화오션은 현재 진행 중인 장보고III 배치-II 설계 및 1~2번함 건조 경험을 바탕으로 생산기술을 개발했고 이를 통해 원가를 절감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주요 장비 제작사와의 긴밀한 교류도 원동력이 됐다는 전언이다.
한화오션 관계자는 “1~2번함 건조를 통해 장보고III 배치-II 잠수함 성능을 검증받았다면 3번함 건조를 통해 완성형 잠수함을 만들 수 있게 됐다”며 “잠수함 수출에 있어서도 경쟁력을 인정받으며 중요한 교두보를 확보하게 됐다”고 언급했다.
한화오션은 이로써 장보고I 9척, 장보고II 3척, 장보고III 5척 등 해군이 발주한 24척의 잠수함 중 17척을 건조하게 됐다. 인도네시아 수출 잠수함 6척을 포함하면 총 23척의 잠수함을 선보이게 된다.
ehkim@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지은, ‘전신마비’ 유튜버와 열애…“휠체어 데이트? 솔직히 더 편해”
- 안유진의 건강한 목소리로 탄생한 디즈니 애니메이션 '위시' 메인테마곡
- 한효주 “김밥지옥” 美사람들, 30줄 싸가더니…김 수출, 年1조원 찍었다
- 안대 씌우고 무음 카메라로 ‘성관계 몰카’…아이돌 래퍼 재판행
- “몸에 좋다고, 약 끊고 매일 영양제 8개씩 먹었다” 20대 여성에 무슨 일이
- ‘분노의 질주’ ‘가오갤’ 빈 디젤, 성폭행 혐의로 피소 충격
- ‘김태희 남편’ 비, 외모 안보는 권은비에 “얼굴 중요해…오래 가”
- 황재균 “아내 지연이 먼저 꼬셨다…결혼은 내가 하자고”
- 이동국 고소한 산부인과원장, 고소 취하…"오해였다"
- “환경부보다 더 열일하네” 쓰레기 줍는 연예인 누군가 했더니 [지구, 뭐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