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5인조 아이돌 그룹 ‘일급비밀’, 사실상 해체 수순 밟나
유혜지 2023. 12. 22. 17:2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남성 5인조 아이돌 그룹 '일급비밀'의 근황에 대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2020년 이후로는 활동이 전혀 없어 사실상 해체 수순 이라는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아이돌 그룹 일급비밀은 지난 2017년 1월 1일 7인조 (유안, 아인 ,우영, 정훈, 용현, 경하 故요한) 멤버로 데뷔했다.
이후 멤버들의 군 입대 등으로 그룹이 5인조로 개편됐다.
이후 활동명을 유오로 바꾸고 네이처스페이스로 이적해 XEED 새 멤버로 재데뷔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남성 5인조 아이돌 그룹 ‘일급비밀’의 근황에 대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2020년 이후로는 활동이 전혀 없어 사실상 해체 수순 이라는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아이돌 그룹 일급비밀은 지난 2017년 1월 1일 7인조 (유안, 아인 ,우영, 정훈, 용현, 경하 故요한) 멤버로 데뷔했다.
그러나 2019년 멤버 우영이 건강 회복을 위해 빠지고, 경하는 2018년 5월 31일 미성년자를 강제 추행한 혐의로 기소돼 집행유예를 선고받아 탈퇴했다.
또 2020년 6월 16일 멤버 故요한은 ‘여행 가고 싶다’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마지막 글을 남긴 채 28세 나이로 사망했다. 사인은 밝혀지지 않았다.
이후 멤버들의 군 입대 등으로 그룹이 5인조로 개편됐다. 그러나 개편 이후 뚜렷한 방송 활동이 없어 사실상 해체됐다고 보고 있다.
다른 멤버들 중 아인은 유튜버로 전향했고, 용현은 2022년 6월부터 2023년 6월까지 캐리소프트 캐리티비에서 활동했다.
이후 활동명을 유오로 바꾸고 네이처스페이스로 이적해 XEED 새 멤버로 재데뷔했다. 그러나 나머지 멤버들은 연예계를 떠났다고 알려졌다.
유혜지 온라인 뉴스 기자 hyehye0925@seq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세계일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한국처럼 결혼·출산 NO”…트럼프 당선 이후 미국서 주목받는 ‘4B 운동’
- “그만하십시오, 딸과 3살 차이밖에 안납니다”…공군서 또 성폭력 의혹
- “효림아, 집 줄테니까 힘들면 이혼해”…김수미 며느리 사랑 ‘먹먹’
- “내 성별은 이제 여자” 女 탈의실도 맘대로 이용… 괜찮을까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단독] “초등생들도 이용하는 女탈의실, 성인男들 버젓이”… 난리난 용산초 수영장
- ‘女스태프 성폭행’ 강지환, 항소심 판결 뒤집혔다…“前소속사에 35억 지급하라”
- “송지은이 간병인이냐”…박위 동생 “형수가 ○○해줬다” 축사에 갑론을박
- “홍기야, 제발 가만 있어”…성매매 의혹 최민환 옹호에 팬들 ‘원성’
- 사랑 나눈 후 바로 이불 빨래…여친 결벽증 때문에 고민이라는 남성의 사연
- "오피스 남편이 어때서"…男동료와 술·영화 즐긴 아내 '당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