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은 어떻게 X세대 선두주자가 됐나 [+영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73년생 한동훈'을 펴낸 심규진 스페인 IE대 교수는 유튜브 채널 '매거진동아' 라이브에서 "한동훈 전 법무부 장관이야말로 리더십 위기에 빠진 보수 진영을 구할 구원투수"라고 강조했다.
한 전 장관은 21일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직을 수락하고 법무부 장관직에서 물러났다.
심 교수는 한 전 장관이 한국 정치의 새로운 대안으로 대두되는 이유에 대해 이렇게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상] 심규진, 한동훈을 말하다⓵
[+영상] 심규진, 한동훈을 말하다⓶
‘73년생 한동훈'을 펴낸 심규진 스페인 IE대 교수는 유튜브 채널 '매거진동아' 라이브에서 "한동훈 전 법무부 장관이야말로 리더십 위기에 빠진 보수 진영을 구할 구원투수"라고 강조했다.
한 전 장관은 21일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직을 수락하고 법무부 장관직에서 물러났다. 국민의힘은 26일 비대위원장 임명을 위한 전국위원회를 소집한다.
심 교수는 한 전 장관이 한국 정치의 새로운 대안으로 대두되는 이유에 대해 이렇게 설명했다.
"핏이 좋은 '수트발'로 멀쑥한 왕자님을 연상케 하는 강남 스타일 한동훈 전 장관은 감정에 호소하지 않고 '능력'으로 586 정치 카르텔의 부당한 탄압에 맞서왔다. 정적의 탄압에 굴복하지 않고 위엄을 지켜내는 모습을 대중에 보여줬다. 정치적 계파나 특정 팬덤이 그를 지켜준 게 아니다. 탁월한 전문성과 시대를 읽어내는 남다른 직관과 혜안으로 돌파했다."
한 전 장관은 위기에 빠진 국민의힘을 구해 낼 백마 탄 왕자가 될 것인가. 심 교수와의 대담 풀영상은 아래 URL이나 '매거진동아'에서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EHiQdVYaBI
구자홍 기자 jhkoo@donga.com
Copyright © 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