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성화투어 양구 행사 성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성화 투어 행사가 22일 오후 양구문화체육회관에서 열렸다.
성화 투어 행사는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조직위원회 주최·주관으로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한 동참 분위기를 이끌어내기 위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성화 투어 행사가 22일 오후 양구문화체육회관에서 열렸다.
성화 투어 행사는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조직위원회 주최·주관으로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한 동참 분위기를 이끌어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서흥원 양구군수, 한기호 국회의원, 임남호 양구교육장, 김정미 군의원 등 기관·단체장과 학생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개회선언, OX퀴즈게임, 오프닝 영상시청, 성화램프 안치, 인사말씀, 성화봉 점화, 문화공연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황기중 양구중 교사, 김서현 양구중 학생자치회장, 장시은 양구중 학생자치회 부회장, 테니스 전국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이규단 양구중 학생, 송종식 양구군청 역도실업팀 지도자가 점화자로 나서 대회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면서 불을 밝혔다.
행사 종료 후에는 지역내 학교 동아리 밴드 2팀이 축하 공연을 펼쳤다. 이날 컬링, 사격, 스노보드, VR체험, 공차기 등의 체험활동 행사도 진행돼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성화는 양구군을 거쳐 오는 26일 태백시로 전달될 예정이다.
서흥원 양구군수는 “양구군은 매년 100개 이상의 대회를 유치하는 스포츠의 메카, 스포츠 중심도시다. 양구군의 스포츠에 대한 열정으로 전 세계 청소년들의 겨울 스포츠 축제인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가 서로를 응원하고 성원하면서 힘과 용기, 새로운 감동과 기쁨을 주는 축제가 되기를 기원한다”며 “대한민국으로, 전 세계로 나아간다는 큰 꿈을 가지고, 그 꿈을 키워나가기 바란다.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의 성공을 염원하는 것만큼, 아니 그 이상으로 여러분이 꿈을 이루길 염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는 2024년 1월 19일부터 2월 1일까지 70여개국 청소년들이 참석한 가운데 평창·강릉·정선·횡성 일원에서 열린다.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원주 무인매장 난동 '문신남' 잡고보니 고교생…경찰, 재물손괴 혐의 입건
- 대학병원 응급실 찾은 70대 환자, 대기 중 심정지 상태 발견… 심폐소생술 했으나 사망
- 원주 18층 아파트 옥상서 애정행각… "출입 금지" 경고문에 사진 '떡하니'
- 설악산 실종 산악회원 2명, 하루 차이로 숨진채 발견
- 경복궁 담벼락 낙서테러범 "안 죄송해, 예술 했을 뿐"
- 도루묵이 사라졌다…따뜻한 바닷물에 어획량 반토막
- ‘경찰도 당했다’ 부고장 사칭 스미싱 문자 주의보
- 성폭행 혐의 전 강원FC 선수 2명 항소심도 중형 구형
- [속보] "LK-99 상온상압 초전도체 근거 전혀 없다"
- 강원 아파트 매매 회전율 최저치 ‘거래 절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