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 취임…"국민 신뢰 회복할 것"

이한승 기자 2023. 12. 22. 16:33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인 신임 새마을금고중앙회장(자료 : 새마을금고중앙회)]

새마을금고중앙회 사상 첫 직선제로 치러진 선거에서 제19대 새마을금고중앙회장으로 당선된 김인 신임 중앙회장이 본격적인 임기를 시작했습니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김인 중앙회장 임기가 지난 21일 당선자 공표 즉시 시작됐다고 오늘(22일) 밝혔습니다.

김인 신임 중앙회장은 당선 직후 주요 현안사항에 대해 보고받으며 업무를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인 신임 중앙회장은 "근래 새마을금고에 대한 우려로 고객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려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막중한 책임감을 갖고 모든 역량을 다해 새마을금고가 혁신하고 국민의 신뢰를 회복해 진정한 서민금융기관으로 거듭나도록 각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새마을금고 본연의 상생금융 역할에 충실하고 지역사회와 동반성장이 될 수 있도록 뛰겠다"며 "새마을금고의 새로운 변화를 지켜봐 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습니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당면 업무에 집중하고자 하는 신임 중앙회장의 의지에 따라 별도의 취임식은 진행하지 않는다고 전했습니다.

김인 신임 중앙회장은 이날 22일 오전 취임 후 첫 일정으로, 대한적십자사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이동식 구호차량(이동급식차량 및 이동샤워차량) 구매 지원을 위한 기부금 5억원을 전달하는 전달식에 참여했습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SBS Biz에 제보하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