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글로벌 사업 속도낸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메이드가 글로벌 블록체인·게임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낸다.
신작 게임을 대만 시장에 선보이고, 블록체인 사업 확장을 위한 투자에도 적극적으로 나서면서다.
위메이드는 22일 신작 야구 게임 '판타스틱4 베이스볼'의 글로벌 서비스를 위해 대만 프로야구 리그(CPBL)와 정식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위메이드는 '투더문'(TO THE MOON)과는 블록체인 게임 '닌자 서바이버'(NINJA Survivor.io)의 위믹스 플레이 온보딩 계약도 체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싱가포르 투자사와 1억불 펀드도 조성
위메이드가 글로벌 블록체인·게임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낸다. 신작 게임을 대만 시장에 선보이고, 블록체인 사업 확장을 위한 투자에도 적극적으로 나서면서다.
위메이드는 22일 신작 야구 게임 '판타스틱4 베이스볼'의 글로벌 서비스를 위해 대만 프로야구 리그(CPBL)와 정식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대만 이용자들은 CPBL 6개 구단과 소속 선수들로 팀을 꾸려 '판타스틱4베이스볼'을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판타스틱4 베이스볼은 라운드원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야구 게임으로, 내년 1분기 국내를 포함해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위메이드는 이날 싱가포르 투자사 왐포아 디지털(Whampoa Digital)과 파트너십을 체결한 소식도 발표했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에 따라 왐포아 디지털은 위메이드가 두바이 국제금융센터(DIFC)에 설립하는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 센터와 위메이드 웹3 펀드의 생태계 파트너가 된다.
위메이드 관계자는 "양사는 웹3 산업분야에서 함께 딜을 추진하거나 상호 간에 프로젝트를 추천할 방침"이라며 "유망한 프로젝트에도 공동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왐포아 디지털은 위믹스 플레이 센터의 파트너 개발사들을 지원하기 위한 1억달러 규모의 웹3 펀드 조성에도 협력한다.
위메이드는 '투더문'(TO THE MOON)과는 블록체인 게임 '닌자 서바이버'(NINJA Survivor.io)의 위믹스 플레이 온보딩 계약도 체결했다.
닌자 서바이버는 방향 컨트롤을 통해 몬스터를 공격하거나 피하는 직관적인 플레이가 특징인 게임이다. 내년 1분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되고 있으며, 위믹스3.0 체인 기반 게임 토큰과 NFT(Non-Fungible Token)도 발행할 계획이다.
위메이드 관계자는 "위믹스 플레이는 북미, 유럽, 아시아 등 전 세계 게임사들과 협업하며 라인업 확보와 장르 다변화 행보를 이어갈 것"이라며 "게임 토큰과 NFT, 게임파이(GameFi) 등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동훈 (99re@bizwatch.co.kr)
ⓒ비즈니스워치의 소중한 저작물입니다.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 © 비즈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코인의 부활…국내 매수세 무섭다
- 일본 지운 다이소, 진짜 '국민기업' 될까
- '여보 청약통장 깨지마!'…내년 3월부터 배우자 보유기간 합산
- 서울 부동산 시장 '한파'…강남 집값 한달새 6억 내려
- "즐기다 보니 시간 '순삭'" Z세대 제대로 공략한 LG전자
- 태영건설 부도설에 "우발채무 7200억…특단 대책 필요"
- 태영건설 유동성 위기설, 아니 땐 굴뚝의 연기일까
- [전참시]"버거에 왕돈까스"…또 등장한 롯데리아의 '역발상'
- [공모주달력]올해 마지막 공모주 디에스단석, 22일 코스피 데뷔
- 매도 리포트 나온 HMM…"적정 주가 1만5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