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정밀기계, 신임 대표이사에 이성수 ㈜한화 사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000880)정밀기계가 이성수 ㈜한화 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내정했다고 22일 밝혔다.
이성수 신임 대표는 ㈜한화 방산 부문 기획실장·경영지원실장을 거쳐 한화디펜스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지난 2020년부터는 ㈜한화 지원 부문에서 계열사 간 시너지 창출을 위한 전략 수립을 맡아 왔다.
한화정밀기계는 기존 반도체 후공정 패키징 장비·LED 칩 마운터 사업 외에 ㈜한화 모멘텀의 반도체 전공정 사업을 인수해 종합 반도체 설비 제조업체로 변신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영 전문성 검증된 인물…전략사업 추진 적임자”
[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한화(000880)정밀기계가 이성수 ㈜한화 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내정했다고 22일 밝혔다.
이성수 신임 대표는 ㈜한화 방산 부문 기획실장·경영지원실장을 거쳐 한화디펜스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지난 2020년부터는 ㈜한화 지원 부문에서 계열사 간 시너지 창출을 위한 전략 수립을 맡아 왔다.
한화정밀기계 관계자는 “경영 전문성과 리더십이 검증된 인물로 글로벌 경험을 바탕으로 정밀기계의 반도체 장비 등 전략사업 추진을 이끌 적임자”라고 설명했다.
한화정밀기계는 기존 반도체 후공정 패키징 장비·LED 칩 마운터 사업 외에 ㈜한화 모멘텀의 반도체 전공정 사업을 인수해 종합 반도체 설비 제조업체로 변신하고 있다.
이성수 신임 대표는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거쳐 최종 선임될 예정이다.
박순엽 (soo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수원역환승센터서 버스가 보행자 덮쳐..1명 숨지고 15명 부상(종합)
- 떠나는 원희룡, 그가 남긴 '자필 편지'엔…
- 3000억 횡령한 경남은행 간부 아내가 김치 사이 숨긴 돈
- 안대로 눈 가리고 성관계 몰래 촬영…아이돌 래퍼 불구속 기소
- '매일 5999원씩'…신한카드, 약사들 수상한 결제에 카드 정지
- '서울~뉴욕 7시간' 초음속 항공…"마이스산업 新시장 연다" [MICE]
- 이동국, 명예 되찾았다…고소인 “오해였다” 사기미수 소송 취하
- “아이가 없어요” 실종 20일만의 신고…이 가족의 비밀 [그해 오늘]
- 온라인 플랫폼 공연 시청 차질, 환불은 가능할까요[궁즉답]
- '김연경이 지쳤다' 흔들리는 흥국생명, 이대로 무너지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