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 전 세계 아미에 전하는 약속과 위로

박상후 기자 2023. 12. 22. 15:1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 지민 솔로 싱글 뮤직비디오 캡처
그룹 방탄소년단 지민의 솔로 싱글이 전 세계에 동시 공개됐다.

방탄소년단 지민의 솔로 싱글 '클로저 댄 디스(Closer Than This)'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22일 오후 2시(한국시간) 전 세계에 동시 공개됐다.

'클로저 댄 디스'는 아미(팬덤명)를 향한 지민의 진심 어린 마음을 표현한 팬송이다. 사계절이 지나고 그 어떤 일이 생기더라도 '절대 너의 손을 놓지 않겠다'라는 굳은 약속과 '잠시 떨어져 있어도 언제나 그랬듯 함께이니 걱정 말라'는 지민의 다정한 위로가 곡에 녹아있다.

특히 '클로저 댄 디스'는 잔잔한 비트와 힙합(Hip-hop) 리듬의 조화가 인상적이다. 밝은 분위기의 기타 리프와 신시사이저 사운드 위로 어우러지는 지민의 따뜻한 보컬은 곡이 가진 느낌을 극대화한다. 곡의 후반부는 어린이합창단과 지민의 희망찬 하모니가 특징이다.

'클로저 댄 디스' 뮤직비디오에는 지민이 신곡을 작업 중인 모습·2013년 방탄소년단의 데뷔 시절·아미와 함께했던 콘서트 장면·놀라운 기록을 써 내려갔던 시상식 등 지난 10년간 잊지 못할 순간들이 담겨 추억을 자극한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빅히트 뮤직 제공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