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이동환 시장 , 책 출간 …'K-도시의 미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고양특례시 이동환 시장은 고양특례시 승격 2주년을 맞아 자신의 책인 '이동환의 K-도시 이야기'를 출간하고, "K-도시를 이야기한다"라는 주제로 시민들과의 대화를 진행한다.
이동환의 책 '이동환의 K-도시 이야기'는 도시공학박사인 이 시장이 고양특례시 승격 2주년을 맞아 쓴 우리 모두가 꿈꾸는 미래도시에 관한 도시 산문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윤택 기자] 경기도 고양특례시 이동환 시장은 고양특례시 승격 2주년을 맞아 자신의 책인 '이동환의 K-도시 이야기'를 출간하고, "K-도시를 이야기한다"라는 주제로 시민들과의 대화를 진행한다.
이를 기념하여 오는 23일 오후 2시에 킨텍스 제1전시장 3층 그랜드볼룸에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출간기념회가 열릴 예정이다.
이 행사는 도시 경쟁력이 세계를 주도하는 시대에, 시민들과 함께 K-도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갖고자 개최한다.
이동환 시장은 "K-도시는 우리가 꿈꾸는 도시의 모습으로 좋은 도시, K-도시로의 꿈을 항해할 수 있도록 권한과 책임을 허락해주신 고양시민들께 이 책을 바친다"고 밝혔다.
고양특례시는 K-문화가 세계적인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세계 최초의 K-팝 전문공연장 '아레나'와 'K-콘텐츠 경험형 복합단지'인 CJ라이브시티가 조성되는 곳으로, K-콘텐츠의 전진기지로 알려져 있다.
또한, 글로벌 경제자유구역 후보지 선정, 1기 신도시 재건축, 스마트시티 선정, 창릉천 국가통합하천사업, 자유로 지하고속도로사업 등 다양한 사업들이 'K-도시'에 담겨 있다.
이동환의 책 '이동환의 K-도시 이야기'는 도시공학박사인 이 시장이 고양특례시 승격 2주년을 맞아 쓴 우리 모두가 꿈꾸는 미래도시에 관한 도시 산문집이다.
그의 목소리를 통해 "도시의 완성은 K-도시"라고 말하며, '좋은 도시'를 만들고 싶어하는 그의 열정과 인간적인 도시미학이 돋보이는 책이다.
이동환 시장은 2006년 고양시장 선거를 시작으로 17년 만인 2022년에 민선 8기 고양시장에 당선되었으며, 현재는 대한민국특례시시장협의회 대표회장을 맡고 있다.
/고양=이윤택 기자(ytk@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 '선거법 1심 유죄' 이재명 "수긍 못해…항소"
- 쓰레기장에 초등생 가둬놓고 때린 고등학생 3명…"나이 속이고 반말해서"
- [포토]1심 공판 출석하는 이재명 대표
- 폴란드 등 5개국 해군 관계자 19명 한화오션 거제사업장 방문
- [부음] 윤필상 (한국펀드평가 상무)씨 빙부상
- 현대제철-현대엔지니어링, 'H-모듈러 랩' 구축
- HD현대重, 캐나다에 잠수함 도입 토탈 솔루션 제안
- [지스타 2024] 조텅 CEO "슈퍼바이브, 1만시간 즐겨도 신선하고 혁신적"
- [속보] 법원 "선거법 위반 이재명,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
- [속보] 법원 "이재명, '김문기 몰랐다'…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는 아니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