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왐포아디지털과 1억 달러 웹3 펀드 조성 협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싱가포르 투자사 왐포아 디지털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왐포아 디지털은 위메이드가 두바이 국제금융센터에 설립하는 위믹스 플레이 센터와 위메이드 웹3 펀드의 생태계 파트너가 된다.
왐포아 디지털은 위믹스 플레이 센터의 파트너 개발사들을 지원하기 위한 1억 달러(약 1300억 원) 규모의 웹3 펀드 조성에도 협력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싱가포르 투자사 왐포아 디지털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왐포아 디지털은 위메이드가 두바이 국제금융센터에 설립하는 위믹스 플레이 센터와 위메이드 웹3 펀드의 생태계 파트너가 된다. 양사는 웹3 산업분야에서 함께 딜을 추진하거나 상호 간에 프로젝트를 추천해주며, 유망한 프로젝트에 공동 투자할 계획이다. 왐포아 디지털은 위믹스 플레이 센터의 파트너 개발사들을 지원하기 위한 1억 달러(약 1300억 원) 규모의 웹3 펀드 조성에도 협력한다.
왐포아 디지털은 아시아 유력 가문들의 비상장 투자사인 왐포아 그룹의 기술 투자 부문이다. 디지털 자산과 웹3 벤처들을 대상으로 초기 투자를 집행하며, 블록체인 기술의 대량 확산을 촉진하기 위해 웹2 및 웹3 선도 기업들과 협력하고 있다.
바레인에 '싱가포르 걸프 뱅크'를 설립, 글로벌 투자자와 기관들에 디지털 뱅킹과 가상자산 등 디지털 경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두바이 국제금융센터 이노베이션 허브는 중동 지역에서 가장 큰 혁신 지구로 700여개 이상의 초기 성장단계 기술 기업, 혁신 기업, 디지털랩, 교육 기관들이 입주해 있다.
왐포아 그룹의 시니어 파트너 아우레올레 풍은 "웹3 게임 분야에서 강력한 파트너인 위메이드와 손을 잡게 되어 기쁘다. 이 제휴는 이미 우리가 기반이 있는 산업 분야를 넘어 디지털 자산 산업에 새로운 지평을 열어나갈 수 있도록 해주며, 웹3 산업이 가장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지역인 중동에서 혁신을 가속화할 것이다"고 말했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싱가포르의 주요 투자사인 왐포아 디지털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가 서로 다른 분야에 가진 전문성을 결합하고,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우리의 통찰력을 공유하겠다"고 전했다.
djjang88@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