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에듀, 생성형 AI 활용 글짓기 '드림라이팅' 정식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이스크림에듀가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 사고력 증진 글짓기 학습서비스 '드림라이팅'를 정식 출시했다.
지난 6월 드림라이팅 베타 서비스 출시 이후 콘텐츠 다양화, AI 모델 고도화, 학습자 주도성 등을 개선했다.
아이스크림에듀 관계자는 "드림라이팅에서 AI튜터는 학습자가 스스로 비판하고 사고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로, 학습자는 글쓰기에 대한 두려움을 해소하고 사고력을 기르는데 도움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스크림에듀가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 사고력 증진 글짓기 학습서비스 '드림라이팅'를 정식 출시했다.
드림라이팅은 아이스크림 홈런 초등회원이 대상이다. 지난 6월 드림라이팅 베타 서비스 출시 이후 콘텐츠 다양화, AI 모델 고도화, 학습자 주도성 등을 개선했다.
드림라이팅은 △상상 글쓰기 △생각 글쓰기 △거꾸로 단어퀴즈 콘텐츠로 구성됐다. 학습자가 AI튜터와 대화 등 상호작용을 통해 문장을 완성하고 논리적 사고를 기를 수 있다. 콘텐츠는 매달 새로운 주제로 진행됐다.
드림라이팅으로 완성한 글은 '나만의 드림라이팅 책장'에 저장돼 언제든 다시 확인 가능하다. 또 안전한 문장 생성을 위해 사용자와 AI튜터 문장에 부적절한 단어 등에는 '필터링'이 적용된다.
아이스크림에듀 관계자는 “드림라이팅에서 AI튜터는 학습자가 스스로 비판하고 사고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로, 학습자는 글쓰기에 대한 두려움을 해소하고 사고력을 기르는데 도움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명희 기자 noprint@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자영업자 187만명에 이자 85만원 환급
- 삼성전자, 日 요코하마에 첨단 패키징연구센터 세운다
- 알뜰폰 도매제공 상설화…업계 “환영 속 보완장치 필요”
- 구슬 같은 얼음왕국…천왕성 13개 고리가 선명하게
- 이스라엘 병사, 아이폰 덕에 총알 막아 '구사일생'
- 맥스트, 새로운 메타버스 “틀로나(TLONA), The Next Planet” 클로즈베타
- ASML, 차세대 EUV 장비 '하이 NA' 첫 출하...인텔 오레곤 팹 적용
- 더존비즈온, 기업 ESG 사업 청년 고용 활성화 유공 노동부장관상 수상
- NIGT, 세계 탄소·기후 DB 한눈에 보는 'PLANET' 구축
- 올해 日 관광객 2000만명 돌파… 4명 중 1명은 '한국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