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박막 개발' 반암, 중기부 딥테크 팁스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차세대 반도체 박막 소재·부품 개발사 반암이 팁스(TIPS) 운영사 슈미트 추천을 받아 중소벤처기업부 민간 투자주도형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 '딥테크 팁스'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민간 투자사가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3억원 이상 투자하면 최대 17억원의 연구개발비를 지원한다.
반암은 고결정성 반도체 박막 제조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아직 상용화 되지 못한 신소재 박막을 개발·제조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차세대 반도체 박막 소재·부품 개발사 반암이 팁스(TIPS) 운영사 슈미트 추천을 받아 중소벤처기업부 민간 투자주도형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 '딥테크 팁스'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딥테크 팁스는 10대 신산업 분야 유망 스타트업을 선별·육성하기 위해 중기부가 발표한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민간 투자사가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3억원 이상 투자하면 최대 17억원의 연구개발비를 지원한다.
반암은 고결정성 반도체 박막 제조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아직 상용화 되지 못한 신소재 박막을 개발·제조하고 있다. 반도체 공정 중 박막 증착에 특화된 도심형 마이크로 파운드리라는 사업 모델로 특수 반도체 박막을 개발, 증착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울테크노파트와 기술보증기금 지원으로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으로부터 원천기술을 이전 받았고, 소재·부품 관련 자체 핵심 특허 10여건의 출원·등록으로 관련 기술을 사업화하고 있다.
반암은 첫 프로젝트로 에너지 감응형 반도체 박막 세계 최초 상용화를 추진한다. 서울시와 고려대 지원으로 CES 2024에도 참가할 예정이다.
박종진 기자 trut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자영업자 187만명에 이자 85만원 환급
- 삼성전자, 日 요코하마에 첨단 패키징연구센터 세운다
- 알뜰폰 도매제공 상설화…업계 “환영 속 보완장치 필요”
- 구슬 같은 얼음왕국…천왕성 13개 고리가 선명하게
- 이스라엘 병사, 아이폰 덕에 총알 막아 '구사일생'
- ASML, 차세대 EUV 장비 '하이 NA' 첫 출하...인텔 오레곤 팹 적용
- 더존비즈온, 기업 ESG 사업 청년 고용 활성화 유공 노동부장관상 수상
- NIGT, 세계 탄소·기후 DB 한눈에 보는 'PLANET' 구축
- 올해 日 관광객 2000만명 돌파… 4명 중 1명은 '한국인'
- 3100만㎞ 떨어진 우주에서 온 고양이 영상 [숏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