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임직원 ‘십시일반 성금’ 대한결핵협회 전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전력은 21일 서울 서초구 대한결핵협회 회의실에서 임직원이 모금한 성금을 대한결핵협회에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2023년 크리스마스실 모금 캠페인' 참여의 일환으로 마련한 재원은 한전 임직원들이 급여의 일부를 자발적으로 기부해 조성한 '러브펀드'로 이뤄졌다.
지난 2월 튀르키예 지진피해 복구를 위해 한전과 전력그룹사의 마음을 담아 재난구호 성금 10억 원을 전달했고 지난해 고성 산불로 파괴된 생태계 복원을 위해 KEPCO숲을 조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 I 나주=이병석 기자] 한국전력은 21일 서울 서초구 대한결핵협회 회의실에서 임직원이 모금한 성금을 대한결핵협회에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2023년 크리스마스실 모금 캠페인' 참여의 일환으로 마련한 재원은 한전 임직원들이 급여의 일부를 자발적으로 기부해 조성한 '러브펀드'로 이뤄졌다.
전달한 성금은 대한결핵협회를 통해 결핵예방·퇴치 및 결핵환자 지원사업에 활용하게 된다. 올해 크리스마스실은 '앤서니 브라운의 동화 속으로'를 주제로 서로를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을 전하면서 결핵 없는 자유로운 세상으로 나아가기 위한 희망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앞서 한전은 어려운 재무여건 속에서도 ESG경영을 실천하고 K-SDGs(국가 지속가능발전목표)에 부응하고자 사회공헌활동을 체계적으로 추진했다.
지난 2월 튀르키예 지진피해 복구를 위해 한전과 전력그룹사의 마음을 담아 재난구호 성금 10억 원을 전달했고 지난해 고성 산불로 파괴된 생태계 복원을 위해 KEPCO숲을 조성했다.
또한 해상풍력 예정지의 어족자원 회복을 위한 치어방류사업을 비롯해 신안지역 해안 정화 봉사활동을 펼치는 등 깨끗한 환경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벌였다.
이밖에 시각장애로 일상생활이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한 개안 수술 지원사업(Eyelove1004)으로 올해 4명에게 새 삶을 찾아주었고, 산간벽지 주민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횡성지역 연탄 나눔 봉사와 겨울외투도 기부했다.
연말에는 경찰청 등 유관기관과의 다양한 협업을 통해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의 복지 또한 꼼꼼히 챙길 예정이다.
앞으로도 한전은 경기침체와 에너지가격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의 건강한 생활과 에너지 복지향상에 각별한 관심을 갖고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대힘스 공모가가 반값?"…IPO 시장 뜨겁자 또 '사기 청약' 주의보
- [특징주] DS단석, 상장 첫날 '따따블'…1주당 30만 원 '쏠쏠'
- 더 높아진 '강남 아파트' 진입장벽…'영끌족'은 못 버티고 '던지기'
- [단독] "남매간 성관계 강요"…'일가족 가스라이팅' 무속인 징역 15년
- '에루샤' 없이 1조 팔았는데…더현대 서울이 '루이비통' 들인 이유 [TF초점]
- '與 구원투수'로 나선 한동훈…당면 과제는 당정관계·외연확장
- 추가 승소 강제동원 피해자도 적용…다시 시험대 오른 '3자 변제안'
- 연정, 살벌한 기타 연주에 샌드백 치는 '반전의 싱송라'[TF인터뷰]
- "기억은 AI가 할게요, 기록만 하세요"…애플 '일기 앱' 써보니(영상)
- [김병헌의 체인지] 민주당 이재명이 김대중·노무현과 다른 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