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수술받았다’... 부상만 18번 당한 첼시 ‘캡틴’, 회복실에서 근황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리스 제임스가 결국 햄스트링 수술을 받았다.
영국 매체 '데일리 메일'은 22일(한국 시간) "리스 제임스는 이번 주 목요일 햄스트링 수술을 받은 후 그의 팬들에게 부상 소식을 공유했다"라고 보도했다.
제임스는 이번 시즌 리그 개막전에서 햄스트링 부상을 당해 10경기를 빠졌으며, 복귀 후 구단 차원에서 출전 시간을 관리해 주고 있었다.
제임스는 그동안 계속 수술을 받지 않으려고 했지만 반복되는 부상에 결국 백기를 들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남정훈 기자= 리스 제임스가 결국 햄스트링 수술을 받았다.
영국 매체 ‘데일리 메일’은 22일(한국 시간) “리스 제임스는 이번 주 목요일 햄스트링 수술을 받은 후 그의 팬들에게 부상 소식을 공유했다”라고 보도했다.
첼시는 10일(한국 시간) 영국 리버풀의 구디슨 파크에서 열린 2023/24 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6라운드 에버튼과의 경기에서 0-2로 패배했다. 이 경기로 첼시는 이번 시즌 첫 연패와 함께 리그 12위까지 떨어졌다.
이 경기에서 또 리스 제임스가 부상을 당했다. 전반 30분 갑자기 중계 카메라가 리바이 콜윌이 유니폼으로 갈아입는 모습을 보여주더니 바로 리스 제임스가 교체 아웃을 당했다.
제임스는 이번 시즌 리그 개막전에서 햄스트링 부상을 당해 10경기를 빠졌으며, 복귀 후 구단 차원에서 출전 시간을 관리해 주고 있었다. 재발 방지를 위해 11월 A매치 기간에도 자진해서 소집을 거부했으나, 다시 한번 부상을 당했다.
오른쪽 풀백인 리스 제임스는 칠웰보다 더 심한 일명 유리 몸 기질을 갖고 있다. 2020/21 시즌부터 부상이 많아진 그는 최근에는 무릎과 햄스트링 부상으로 눕는 빈도가 높아졌다. 그는 2021/22 시즌 12월에 햄스트링 부상으로 49일간 쉬면서 11경기를 결장했다. 이후에 짧은 기간 내에 지속적으로 부상을 당했다.
제임스는 2019년 첼시 1군에 합류한 후 17번의 부상을 당했으며, 이번이 18번째다. 제임스는 지금까지 90경기를 부상으로 인해 결장했으며, 이번 부상으로 당분간 출전하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지금까지 첼시에서 제임스의 선발 출전 경기 수는 118경기다.
현재까지 제임스는 총 472일 동안 부상으로 스쿼드에서 제외됐다. 발목, 무릎, 햄스트링 부위에 부상이 반복되고 있으며, 특히 이번 부상은 지난 2년 동안 6번째 햄스트링 부상이다.
제임스는 그동안 계속 수술을 받지 않으려고 했지만 반복되는 부상에 결국 백기를 들었다. 제임스의 수술은 수많은 스포츠 및 축구 스타를 수술한 세계적인 전문의 라세 렘파넨이 집도했다.
21일(한국 시간) 제임스는 인스타그램에 병원 침대에 누워 있는 자신의 사진과 함께 “축구계는 내가 다쳤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이번에 내려갈 절차는 최선의 해결책을 찾는 데 조금 더 오래 걸렸다”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서 “이 부상 이후 많은 지지를 받았지만 훨씬 더 많은 증오와 부정적인 감정을 가지고 있었다. 부상을 당하지 않고 싶고, 축구를 할 때가 가장 행복하다. 부상에도 불구하고 나를 지지해 주는 이해해 주는 사람들 덕분에, 먼 길을 간다”라고 덧붙였다.
제임스의 결장 기간은 3~4개월로 추산된다. 그의 회복이 어떻게 되느냐에 따라, 그의 유로 2024 대회의 대표팀에 뽑힐지가 걸려있다. 제임스가 브라질과 벨기에와의 3월 친선경기에 출전할 가능성은 희박해 보인다.
이 두 경기는 가레스 사우스게이트 감독이 유럽선수권대회에 출전할 선수단을 선발하기 전에 잉글랜드가 가질 마지막 두 경기다. 아이러니하게도 국가대표로 뛰기 위해 햄스트링 수술을 이제까지 거부한 리스 제임스가 수술로 인해 유로 2024에 못 뛸 수도 있다.
사진 = 게티이미지코리아, 데일리 메일, 골닷컴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토트넘은 붙잡기로 마음 바꿨는데…바르사 회장 만나 이적 논의
- 리버풀, 살라와 작별 대비한다…대체자는 ‘1400억 전 맨시티 윙어’
- “메디컬 테스트 완료” 결국 맨유 떠난다…143억 완전 이적 조항 포함
- ‘빠르게 합의 안 하면 내보낸다’…PSG, 음바페 재계약 협상에 단호한 입장
- 뮌헨 재계약 불투명! 김민재 남겨두고 떠날 조짐…리버풀-맨시티 경쟁 본격화
- 끈 없는 비키니로 볼륨 못 감춘 가수 겸 여배우
- 자신을 성폭행범 몬 여성에게 18억원 청구한 ‘축구선수’ ?
- ‘이강인과 다툼’ 손흥민에게 경고장을 보낸 ‘타 종목’ 계정
- 비키니 입고 과감히 글래머 드러낸 아나운서
- “방귀 냄새 난다”라며 택시기사에게 욕설한 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