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각헤드라인] 12월 22일 뉴스센터13
■ 제주공항 눈으로 오후 1시까지 활주로 운영중단
기상 악화로 제주 국제공항의 활주로 운영이 오늘 오전 전면 중단되는 등 항공기 운항이 큰 차질을 빚고 있습니다. 제주공항에 따르면, 제설 작업에 따른 활주로 운영 중단 조치가 오후 1시까지 이어질 예정입니다.
■ 여 "한동훈 탈진영 정치"…야 "쌍특검 해야"
국민의힘 '한동훈 비대위'가 다음주 본격 가동에 들어갑니다. 국민의힘 윤재옥 당 대표 권한대행은 한동훈 전 법무부장관에 대해 "탈진영, 탈팬덤 정치 시대를 열 잠재력을 가진 사람"이라고 평가했고, 민주당 홍익표 원내대표는 '쌍특검'과 3대 국정조사를 받는 게 한 전 장관이 해야 할 일이라고 말했습니다.
■ 검찰, 민주당 부대변인 압수수색…위증 의혹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재판의 위증 사건을 수사하는 검찰이 민주당 인사가 관여한 정황을 포착하고 압수수색에 나섰습니다. 서울중앙지검은 위증교사 등 혐의와 관련해 성준후 민주당 부대변인의 주거지와 사무실에 대한 압수수색을 진행했습니다.
■ '경복궁 낙서 모방' 피의자 영장심사…"죄송"
경복궁 담벼락 낙서 범행을 모방한 20대 피의자 설 모 씨가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을 받기 위해 법원에 출석했습니다. A씨는 '죄책감이 들지 않느냐', '아직도 예술이라고 생각하느냐'는 취재진 질문에 "죄송하다"는 말만 반복했습니다.
■ RSV 입원환자 한 달 새 2배…영유아 72%
급성 호흡기감염증 중 하나인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 감염증 RSV로 입원한 환자가 최근 한 달 새 2배 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신생아를 포함한 영유아가 입원환자의 72.2%를 차지했습니다.
#제주공항 #한동훈 #압수수색 #경복궁_낙서 #RSV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네이버에서 연합뉴스TV를 구독하세요
연합뉴스TV 생방송 만나보기
균형있는 뉴스, 연합뉴스TV 앱 다운받기
Copyright ©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