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마켓코리아, 최윤범 전 삼성전자로지텍 대표 영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이마켓코리아가 최윤범 전 삼성전자로지텍 대표이사를 자회사 비투엘물류(BTL) 대표이사로 영입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8월 인수한 국제운송 전문기업 비투엘물류를 종합물류기업으로 빠르게 성장시키고 글로벌 물류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포석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마켓코리아가 최윤범 전 삼성전자로지텍 대표이사를 자회사 비투엘물류(BTL) 대표이사로 영입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8월 인수한 국제운송 전문기업 비투엘물류를 종합물류기업으로 빠르게 성장시키고 글로벌 물류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포석이다.
최윤범 대표이사는 삼성전자에서 30년 이상 경영관리를 담당해온 전문가로 베트남, 네덜란드, 중국 쑤저우 및 혜주 등을 거치며 해외법인에서 글로벌 경험을 쌓았다. 이후 삼성전자로지텍 대표이사를 역임하는 등 국제물류 분야 전문가로 손꼽힌다.
비투엘물류는 국제 운송을 기반으로 해외법인 8개와 국내외 다수의 물류센터를 운영하는 종합물류기업으로 아이마켓코리아가 지난 8월 자회사로 편입한 바 있다. 아이마켓코리아의 베트남, 중국, 미국, 헝가리 등 해외법인물류 인프라를 활용한 글로벌 서비스 확장을 기대하고 있다. 특히 미국 텍사스주 테일러시에 개발 중인 대규모 산업단지를 통한 북미 물류 인프라 확장에 역량을 발휘할 것으로 보인다.
아이마켓코리아는 "최윤범 대표이사의 영입으로 글로벌 물류 사업의 의미 있는 성장을 이끌겠다"며 "물류 서비스 분야의 성장은 산업자재 유통 사업 확대 및 미국 산업 클러스터와 연계해 글로벌 인프라 확장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그래디언트 그룹은 아이마켓코리아를 비롯한 계열사의 2024년 정기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다음은 2024년 그래디언트 그룹 정기 임원인사 내용이다.
<승진>
◎부사장
△아이마켓코리아 김학재
◎상무
△아이마켓코리아 이성민
◎상무보
△아이마켓코리아 박종민 △아이마켓코리아 이임준 △아이마켓아메리카 김인철 △안연케어 김일두 △비투엘물류 문종석
<신규선임>
◎사장
△비투엘물류 최윤범
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ung.com
▶ 2024년에 부자가 될 사주인가…미리보는 신년운세
▶ 한경 창간 60주년 구독신청 사은품 보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해외서 불티나더니…'검은 반도체' 한국 김, 수출 1조 '잭팟'
- "맛있게 먹고, 미국 바람 좀 쐐"…'성과급 쇼크' 다독인 삼성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 2030 몰리더니 '초대박'…'3조 잭팟' 최초 기록 쓴 백화점 [송영찬의 신통유통]
- '7연상' 와이더플래닛, 장중 상한가 근접…이정재·정우성 '잭팟'
- '태양광이 풍력보다 낫다' 파격 전망…8조 뭉칫돈 움직였다 [김리안의 에네르기파WAR]
- 송지은, '휠체어 유튜버' 박위와 열애…"선물 같은 사람"
- 유튜버·스트리머, 인천 송도에 많이 사는 이유 알고 보니…
- "37kg까지 감량" 박민영, 앙상한 근황…'건강 악화' 우려
- 배우 강성연·피아니스트 김가온, 결혼 11년 만에 이혼
- 런웨이 오른 모델, 알고보니 '겸직 불가' 8급 공무원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