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1장으로 나 닮은 가상인간 '뚝딱'…당근은 전직군 채용 나서 [Geeks' Briefing]
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긱스(Geeks)가 22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사진 한장이면 가상인간 뚝딱... 딥브레인, '드림아바타' 내놔
생성형 AI 전문 회사 딥브레인AI가 한 장의 사진과 10초 분량 음성만 있으면 2분 안에 가상인간을 만들 수 있는 '드림아바타' 솔루션을 선보인다. 사용자가 입력한 텍스트를 AI가 실제 사람이 녹음한 것처럼 음성을 합성하는 TTS(Text to Speech)와 텍스트를 디지털 영상 콘텐츠로 자동 변환·제작하는 TTV(Text to Video)를 기반으로 설계됐다.
솔루션 고도화를 위해, 딥브레인AI는 이달 초 KB증권과 손잡고 전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PoC(기술검증)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향후 KB증권 사내망에 드림아바타 시스템을 구축, 내년에는 KB증권 직원들이 가상인간 제작 서비스를 업무에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당근, 2024 전직군 공개 채용
지역 생활 커뮤니티 플랫폼 당근이 전 직군 대규모 공개 채용에 나선다. 모집 영역은 △엔지니어 △프로덕트 디자이너 △프로덕트 매니저 △데이터 분석가 등 15개 직군, 40여개 직무다. 채용 절차는 다음달 7일까지 진행되는 서류전형 접수부터, 1차 면접(화상), 2차 면접(실무진), 3차 면접(컬쳐핏) 순으로 진행된다. 서류 전형은 복잡한 절차 없이 간단한 인적 사항과 이력서 제출만으로 지원할 수 있으며 결과는 지원자가 제출한 핵심 내용을 바탕으로 적합성을 평가해 안내한다.
내년 주택 전세·매매가 상승 예상
상업용 부동산 종합 서비스 회사 알스퀘어 리서치센터는 '국내 주택시장의 이해 및 전망' 보고서를 통해 내년 서울 주택 전세 및 매매가가 동반 상승할 수 있다는 예상을 내놨다. 보고서는 "국내 주택시장은 매매뿐 아니라 전월세 모두 금리에 영향을 받는 구조"라며 “금리가 낮아지면 매매시장 둔화에도 전세금이 올라 갭 투자 가능성이 커지며 매매시장을 자극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보통 전세가와 매매가는 비례 관계다. 하지만 '매매시장 둔화 시 금리에 따라 다른 관계가 형성된다'는 것이 류강민 리서치센터장의 분석이다. 금리가 높을 때는 매매가와 전세금이 모두 내리지만, 금리가 낮을 때는 매매시장 둔화에도 전세가는 오른다는 것이다.
"에스컬레이드, 타다로 타보세요"
모빌리티 플랫폼 타다가 캐딜락과 손잡고 타다 앱에서 에스컬레이드 차량을 호출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22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총 40일간 진행된다. 별도 이용요금없이 무료 탑승이 가능하다. 한남, 반포 성수 등 서울 주요 지역에서 호출이 가능하다. 이벤트를 통해 탑승을 완료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에스컬레이드 시승 신청 이벤트도 진행된다. 전국 캐딜락 전시장을 방문해 시승, 계약 및 출고 완료 시 별도 선물을 증정할 계획이다.
바이셀스탠다드, AGST와 MOU
바이셀스탠다드는 블록체인 투자사인 펀디언트홀딩스의 자회사 AGST와 아세안 지역 STO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MOU를 맺었다. AGST는 싱가포르와 일본에서 STO 발행 및 유통을 진행하고 있는 자산운용사다. 양사는 한국의 우량한 기초자산을 STO로 상품화, 싱가포르를 비롯한 아세안 국가 투자자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전방위적인 파트너십을 강화하기로 했다. 그 첫 협력으로 AGST는 바이셀스탠다드가 확보한 자산을 내년 1분기 중 싱가포르에서 STO 상품으로 발행, 유통할 계획이다.
발란, 컨템포러리 전문관 정식 오픈
명품 커머스 플랫폼 발란이 신사업 'K럭셔리'의 본격화를 위해 '컨템포러리 전문관'을 열었다. 잠재력 있는 국내 컨템포러리 브랜드를 발굴하고 지원해 해외 진출을 돕는다는 계획이다. 500여 개 브랜드가 입점했다. '리파인드902' '클린' '르히 캐시미어' '노티아' '꼼파뇨' 등이다. 내년 하반기까지 컨템포러리 비중을 총 거래액의 20%까지 끌어올린다는 목표다.
경기창경, 프라이머사제와 손잡고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돕는다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는 미국 실리콘밸리 기반 VC 프라이머사제파트너스와 MOU를 맺고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돕는다. 글로벌 유망 스타트업 공동투자와 클럽딜을 추진하고 국내 스타트업의 해외 시장 진출 지원을 위한 협력 사업을 추진한다. 또 두 기관 간 임직원 인적 교류도 이뤄진다.
차세대 반도체 박막 스타트업 반암, 딥테크 팁스 선정
차세대 반도체 박막 소재와 부품을 만드는 반암이 팁스 운영사인 슈미트의 추천을 받아 중소벤처기업부의 민간 투자주도형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 ‘딥테크 팁스’에 선정됐다. 반암은 고결정성 반도체 박막 제조 원천 기술을 바탕으로 아직 상용화 되지 못한 신소재 박막을 개발하고 제조하는 회사다. 반도체 박막을 전공한 국내외 박사들과 변리사, 설비구축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다.
드론 회사와 협업하는 골프 회사?
드론 기반 공간정보 솔루션 회사 메이사와 골프 플랫폼 스마트스코어가 아시아 골프 시장 공동 진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메이사는 드론을 활용한 골프장 관리의 디지털 전환 솔루션을 공급한다. 양사의 서비스는 베트남, 태국,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주요 6개국에 우선 제공된다. 광학 드론 및 다분광 드론을 활용하며 △고해상도 코스 모니터링 △작업 관리 △필드 검측 △식생지수 분석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서울 근교로 워케이션 가볼까
숙박 위탁운영 서비스 회사 핸디즈는 워케이션 플랫폼 디어먼데이와 제휴를 맺고 '르컬렉티브 시흥 웨이브파크'에서 워케이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서울 근교에 위치해 원거리 워케이션의 부담을 줄였으며, 허먼밀러 의자와 별도의 미팅룸 등을 가진 워케이션 라운지가 24시간 운영된다. 또 인공 서핑장인 웨이브파크를 도보로 방문할 수 있다. 조식당, 실내 수영장, 스파, 쏘카 50% 할인권 등의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김종우 기자 jongwoo@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경 창간 60주년 구독신청 사은품 보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해외서 불티나더니…'검은 반도체' 한국 김, 수출 1조 '잭팟'
- "맛있게 먹고, 미국 바람 좀 쐐"…'성과급 쇼크' 다독인 삼성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 2030 몰리더니 '초대박'…'3조 잭팟' 최초 기록 쓴 백화점 [송영찬의 신통유통]
- '7연상' 와이더플래닛, 장중 상한가 근접…이정재·정우성 '잭팟'
- '태양광이 풍력보다 낫다' 파격 전망…8조 뭉칫돈 움직였다 [김리안의 에네르기파WAR]
- 송지은, '휠체어 유튜버' 박위와 열애…"선물 같은 사람"
- 유튜버·스트리머, 인천 송도에 많이 사는 이유 알고 보니…
- "37kg까지 감량" 박민영, 앙상한 근황…'건강 악화' 우려
- 배우 강성연·피아니스트 김가온, 결혼 11년 만에 이혼
- 런웨이 오른 모델, 알고보니 '겸직 불가' 8급 공무원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