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날씨] 주말에도 전국 ‘꽁꽁’…낮부터 기온 차차 올라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토요일인 내일(23일)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가끔 구름이 많겠고 전라권과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 한파특보가 발효돼 강추위가 계속되는 가운데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겠습니다.
수도권과 강원 내륙·산지, 충청 북부, 경북 북부 내륙의 아침 기온은 영하 15도, 그 밖의 중부 지방과 남부 내륙은 영하 10도 안팎으로 떨어지겠습니다.
강추위는 아침까지 이어지다가 낮부터 차차 기온이 오르겠으나 예년보다는 낮겠습니다.
아침 최저기온은 -17∼-4도, 낮 최고기온은 -3∼5도로 예보됐습니다.
제주도는 22일부터 내린 눈이 23일 아침 그쳤다가 늦은 밤에 다시 곳에 따라 비 또는 눈이 오겠습니다.
이틀간 제주도의 예상 적설량은 산지 10∼20㎝(많은 곳 30㎝ 이상), 그 밖의 지역 3∼8㎝(많은 곳 남부·동부·중산간 10㎝ 이상)입니다. 21∼22일 이틀에 걸쳐 5∼20㎜의 비도 내리겠습니다.
당분간 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 영동과 경상권 동부를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습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까보니 ‘3천억 꿀꺽’ 경남은행 부장…가족들 月 7천만원 펑펑
- 독감 기승 속…마시는 타이레놀, 가격 '껑충'
- 매일 먹는 ‘이것’ 15년 만에 최고가 찍었다…“공급 부족 우려”
- ‘자산 20억’ 부자 46만명…돈 불린 방법은 [손에 잡히는 재테크]
- ‘한달 61만→18만원’…요양병원 간병비 확 줄인다
- 30년이상 노후주택, 안전진단 없이 재건축 착수
- 다이슨 영향?…지난달 헤어드라이어기 관련 소비자 상담 ↑
- 도요타 출하 중단 이어 혼다도 전세계 약 450만 대 차량 리콜
- 이번생 내 집 마련할 수 있나?…월급 한푼 안 써도 15년 걸린다
- 中 창장 하류 운항하던 한국 선박 화재…선원 22명 전원 구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