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체능 계열학과는 학생부 배제… 수능+실기로만 선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용인대학교(총장 한진수)는 정원의 25%를 정시모집 나군으로 선발한다.
세부적으로 정원내 319명(일반학생 전형 316명, 경기실적 및 선수경력자 특별전형 3명)과 정원외 2명(장애인 등 대상자 특별전형 2명)을 선발한다.
정원내 일반학생 전형 같은 경우 학생부는 반영되지 않으며 경기실적 및 선수경력자 특별전형 그리고 장애인 등 대상자 특별전형에 한해서만 학생부가 반영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호·골프·미디어디자인·회화·영화영상학과는 실기고사도 없이 수능 100%로 신입생 뽑아
모집계열별로 수능 선택영역 부족 땐 불합격
용인대학교(총장 한진수)는 정원의 25%를 정시모집 나군으로 선발한다.
세부적으로 정원내 319명(일반학생 전형 316명, 경기실적 및 선수경력자 특별전형 3명)과 정원외 2명(장애인 등 대상자 특별전형 2명)을 선발한다. 기타 정원외 특별전형은 수시모집 미충원 시 그 인원만큼 정시에서 선발한다. 실기고사를 시행하는 예체능 계열학과는 올해부터 학생부가 반영되지 않고 수능과 실기고사만으로 입시가 진행된다.
용인대는 스포츠, 문화예술, 보건복지 특성화 대학으로 특히 무도·체육·예술 분야 비중이 높다. 따라서 해당 계열에서는 대부분 실기고사를 시행하는데 해당 학과에 지원하는 학생은 반드시 모집요강에 제시되어 있는 실기고사 방법 및 준비사항을 숙지하여 실기고사에 응시해야 한다.
단, 경호학과, 골프학과, 미디어디자인학과, 회화학과, 영화영상학과는 실기고사 및 학생부 없이 수능 100%로 학생을 선발한다.
용인대의 정시모집 수능 반영 방법은 인문사회·사범 계열은 경찰행정학과를 제외하고 국어 40%, 영어 30%, 탐구 1개 과목 30%를 반영하고 있으며, 자연과학 계열은 수학 40%, 영어 30%, 탐구 1개 과목 30%를 반영한다. 경찰행정학과는 국어 30%, 수학 20%, 영어 30%, 탐구 1개 과목 20%를 반영한다. 반면에 예체능 계열은 국어·영어·수학 중 상위 1개 영역을 60% 반영하고 탐구에서 1개 과목 40%를 반영한다.
모집계열별 선택영역이 부족할 경우 지원 자격 미달로 불합격 처리됨을 유의하여야 한다.
정원내 일반학생 전형 같은 경우 학생부는 반영되지 않으며 경기실적 및 선수경력자 특별전형 그리고 장애인 등 대상자 특별전형에 한해서만 학생부가 반영된다.
반영 방법은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교과 가운데 학년별로 성적이 좋은 4개 과목씩 총 12과목을 반영한다. 학년별 반영 교과가 없거나 성적산출이 불가능한 경우 조건별로 성적산출이 다르며, 특히 등급이 나오지 않는 보통교과의 과학탐구실험, 진로선택과목 등은 원점수를 활용하여 반영하기 때문에 모집요강을 확인해야 한다.
원서접수는 2024년 1월 3일부터 6일까지이며, 전형일은 1월 17~19일 기간 중 모집단위별로 상이하니 입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야 한다. 합격자는 1월 25일 발표한다.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한국 여자들은 돼지처럼"... 국내 여론 갈라치는 중국의 '댓글 공작'
- "월세 내지 말고 가족처럼 지내자"는 고시원 주인...믿어도 될까
- 강성연·김가온, 뒤늦게 알려진 파경…SNS서 심경 고백
- ‘서울의 봄’ 흥행 힘입어…전두환·노태우 '무궁화대훈장' 박탈 10만 서명 운동
- '나솔사계' 12기 영식 "장미, 훅 다가와 부담"
- 불황에도 연 매출 '3조 원' 돌파… 신세계 강남점에 무슨 일이?
- "자기야, 나 급한데 입금 가능해요?" 고령자 노리는 로맨스 스캠
- 돈 내놓는 은행도, 돈 받는 소상공인도 불만... "매표행위" 지적까지
- 여성 아이돌·'하반신 마비' 유튜버가 공개한 '편견 없는 사랑'
- 경남은행 횡령액 총 3089억… 삼성동 고급빌라 살며 매달 7000만원 펑펑